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그저께


[앵커]
국민의힘에선 이르면 내일 '안철수 혁신위'가 출범합니다.

안철수 내정자는 친윤, 친한 같이 특정 계파나 중진급 의원들은 혁신위에서 배제하는 안을 구상하고 있는데 당 지도부와의 조율 과정에서 일부 진통이 감지됩니다.

손인해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기자]
이르면 내일 출범하는 '안철수 혁신위'의 인선 특징은 '친윤·친한·중진 배제'로 요약됩니다.

안 내정자 측은 "특정 계파색이 강한 인물보다는 중수청(중도·수도권·청년)과 초·재선 의원을 중심으로 혁신위원을 꾸릴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혁신위 최대 현안인 '인적 쇄신'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기 위해 특정 계파나 중진 의원들은 최대한 배제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됩니다.

[안철수 / 국민의힘 혁신위원장 내정자 (지난 3일)]
"(인적 청산 관련) 혁신위에서 어떤 부분까지 다룬다 이런 것들은 전적으로 저한테 맡겨진 임무이죠."

혁신위는 안 내정자를 비롯해 원내와 원외 인사, 청년 몫 각 2명 씩 총 7명으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원내에선 재선 최형두 의원이 유력 검토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원외 인사로는 안 내정자 보좌관을 지낸 송경택 서울시의원, 청년 몫으로는 EBS 스타 강사 출신 김효은 전 교육부 장관 정책 보좌관 등이 합류할 예정입니다.

안철수 혁신위원장 내정자와 송언석 비대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오늘 비공개 오찬을 하면서 이러한 혁신위원 인선을 두고 막판 조율을 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다만, 원내 인사 중 하나인 한 수도권 초선 의원을 두고 안 내정자와 송 비대위원장이 이견 차를 좁히지 못한 것으로 전해져 혁신위원 발표가 지연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채널A 뉴스 손인해입니다.

영상취재 : 이 철 홍승택
영상편집 : 이혜리


손인해 기자 son@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국민의힘에선 이르면 내일 안철수 혁신위가 출범합니다.
00:04안철수 내정자는 친윤계, 친한계 같이 특정 계파나 중진급 의원들은 혁신위에서 배제하는 안을 구상하고 있는데
00:13당 지도부와의 조율 과정에서 일부 진통이 감지되고 있습니다.
00:17손희네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00:22이르면 내일 출범하는 안철수 혁신위의 인선 특징은 친윤, 친한, 중진배제로 요약됩니다.
00:28안 내정자 측은 특정 계파색이 강한 인물보다는 중수청과 초재선 의원을 중심으로 혁신위원을 꾸릴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00:38혁신위 최대 연안인 인적 쇄신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기 위해 특정 계파나 중진 의원들은 최대한 배제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됩니다.
00:47혁신위에서 어떤 부분까지 다룬다 이런 것들은 전적으로 저한테 맡겨진 임무이죠.
00:55혁신위는 안 내정자를 비롯해 원내와 원외인사, 청년목 각 2명씩 총 7명으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01:04원내에서는 재선 최영두 의원이 유력 검토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01:09원외인사로는 안 내정자 보좌관을 지낸 송경택 서울시의원, 청년목수로는 EBS 스타강사 출신 김효은 전 교육부 장관 정책보좌관 등이 합류할 예정입니다.
01:20안철수 혁신위원장 내정자와 송원석 비대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오늘 비공개 오찬을 하면서 이러한 혁신위원 인선을 두고 막판 조율을 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01:33다만 원내 인사 중 하나인 한 수도권 초선 의원을 두고 안 내정자와 송 비대위원장이 이견차를 좁히지 못한 것으로 전해져 혁신위원 발표가 지연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01:43채널A 뉴스 손희대입니다.
01:50채널A 뉴스 손희대입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