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2025. 5. 30.


[앵커]
후보들은 유튜브에 출연해 막판 화력을 더했습니다.

먼저, 이재명 민주당 후보는 핵심 공약인 지역화폐를 두고 노벨평화상을 받을 정책이라고 했습니다.

국민의힘 의원을 대상으로 한 계엄 특검을 언급하며 그건 정치보복이 아니라고도 했습니다.

정연주 기자입니다.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골목 경제 회복에 자신의 핵심 공약인 지역화폐 효과가 클 것이라면서 노벨평화상을 받을 정책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JTBC 유튜브 '장르만 여의도')]
"큰돈도 안 들고 이 혜택은 모두가 보겠죠. 제가 나중에 노벨평화상 받을 정책입니다. 그 지역화폐는."

계엄과 관련해 정부 인사 뿐 아니라 국민의힘 의원들에 대한 특검 필요성을 거론했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JTBC 유튜브 '장르만 여의도')]
"국민의힘이 거기에 누군가 동조했다고 생각해요. 왜 계엄하는 날 밤에 국회의원이 국회로 가야지 본회의장으로 가야지 왜 밖으로 자꾸 나오라고. 엄정하게 규명해 처벌해야죠"

그건 정치보복이 아니라고 했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JTBC 유튜브 '장르만 여의도')]
"내란 주요 임무 종사했어요. 국회의원들 못 들어가게 막았다, 당연히 처벌해야지 정치인이란 이유로 봐주는 게 정의롭습니까. 그건 정치보복이 아니죠. 봉합과 통합은 다르다"

본투표 전날까지 김문수-이준석 후보는 단일화를 시도할 것이라며, 그러면 이 후보는 배신당할 거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JTBC 유튜브 '장르만 여의도')]
"(이준석 후보가) 포기를 하고 합당, 그 다음에 당권 약속을 받았다가 선거 끝난 다음에 팽을 당하고."

집권할 경우 "최대한 빨리 청와대로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채널A 뉴스 정연주입니다.

영상취재 이 철
영상편집 이희정


정연주 기자 jyj@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후보들은 유튜브에 출연해 막판 화력을 더했습니다.
00:04먼저 이재명 민주당 후보는 핵심 공약인 지역화폐를 두고 노벨평화상을 받을 정책이라고 했습니다.
00:12국민의힘 의원을 대상으로 한 계엄특검을 언급하며 그건 정치 보복이 아니라고도 했습니다.
00:18정연주 기자입니다.
00:22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골목경제 회복에 자신의 핵심 공약인 지역화폐의 효과가 클 것이라면서
00:29노벨평화상을 받을 정책이라고 주장했습니다.
00:39계엄과 관련해 정부 인사뿐 아니라 국민의힘 의원들에 대한 특권 필요성을 거론했습니다.
00:50왜 계엄하는 날 밤에 국회의원이 국회로 가야지 보내자고 가야지 왜 밖으로 자꾸 나오라고
00:58이거 엄정하게 교명해서 처벌해야죠.
01:02그건 정치 보복이 아니라고 했습니다.
01:05내단 주요 의무 종사를 했어요.
01:07국회의원들 못 들어가게 막았다.
01:09당연히 처벌해야지 정치인이라는 일로 봐주는 게 정의롭습니다.
01:15그건 정치 보복이 아니죠.
01:16봉합과 통합은 다르다.
01:18본 투표 전날까지 김문수, 이준석 후보는 단일화를 시도할 것이라며
01:23그러면 이 후보는 배신당할 거라고 강조했습니다.
01:27포기를 하고 합당 그다음에 당권 약속을 받았다가 선거 끝난 다음에 팽을 당하고
01:33집권할 경우 최대한 빨리 청와대로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01:38채널A 뉴스 정연주입니다.
01:39채널A 뉴스 정연주입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