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드라마를 넘어 이제는 K-문화를 세계로…천안 'K-컬처 박람회'

  • 16일 전
가요·드라마를 넘어 이제는 K-문화를 세계로…천안 'K-컬처 박람회'
[생생네트워크]

[앵커]

K-팝과 K-드라마를 넘어서 우리나라 문화 전체가 세계에서 각광받고 있는데요.

충남 천안에서는 이런 우리나라의 문화산업을 널리 알리는 국내 최대 규모 한류문화박람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천안 K-컬처박람회에 이호진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아이들이 캐릭터 그리기에 여념이 없습니다.

원하는 대로 그리고 칠하다 보면 개성 넘치는 모습이 완성.

누적 조회수 140억회를 넘긴 인기 웹툰 속으로 직접 들어가볼 수 도 있고, 웹툰을 직접 그려보기도 합니다.

천안시가 개최한 K-컬처 박람회입니다.

우리 민족의 성지로 불리는 독립기념관이 온통 흥겨움이 넘치는 축제장이 됐습니다.

천안 K-컬처 박람회는 국내 최초로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비롯해 뷰티와 식품, 웹툰 등 특색 있는 우리 문화산업을 총망라한 박람회입니다.

K-푸드 주제관에서는 김치를 비롯해 라면 등 최근 외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우리나라 식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한국식 메이크업을 체험해 보는 K-뷰티 주제관도 인기 코너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곳곳에 한글과 한복 등 우리 고유 문화를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습니다.

국내 유명 가수들의 K-팝 공연을 비롯해 전세계 22개국에서 참여한 K-팝 월드 오디션 등 한류의 선봉, K-팝도 빠질 수 없습니다.

"여기 오니까 문화유산도 있고 여러가지가 신기한 것들 많아서 재미있었어요. 친구들이랑 와서 엄청 재미있었고요."

올해로 2회째를 맞은 K-컬처 박람회는 가장 한국적인 독립기념관에서 우리 문화를 세계로 알리자는 취지로 마련됐습니다.

특히 천안시는 우리 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2027년에는 국제 박람회 개최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문화산업의 다양한 분야를 최대한 많이 포용하려고 힘썼는데요. 처음부터 범위를 너무 넓히는 것도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이제 매년 박람회를 개최하고 발전시켜…"

천안 K-컬처 박람회는 오는 26일까지 천안 독립기념관 일원에서 계속됩니다.

연합뉴스TV 이호진입니다. (jinlee@yna.co.kr)

[영상취재 : 임재균]

#K-컬처박람회 #충남_천안 #우리문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