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Sh수협은행, 해양경찰청에 장학금 1억원 外

  • 4개월 전
[비즈&] Sh수협은행, 해양경찰청에 장학금 1억원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5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Sh수협은행, 해양경찰청에 장학금 1억원

Sh수협은행이 지난 2일 해양경찰청 산하 장학재단인 해성장학회에 장학금 1억 원을 전달했습니다.

장학금은 순직공무원 자녀와 해양·수산계열 학업우수 학생을 위해 사용될 방침입니다.

수협은행은 지난 2009년 해양경찰청과 해성장학회 장학기금 지원 업무협약을 맺고 매년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 HD현대중, 결제대금 예치 시스템 도입

HD현대중공업이 협력사 근로자 임금 지급 보장을 위해 이번달부터 결제대금 예치, 에스크로 시스템을 전면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앞으로 협력사 근로자들이 소속 회사가 아닌 에스크로 계좌로 임금을 지급받게 되면서, 임금체불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 현대건설·르노코리아, 협력사에 대금 조기 지급

설 명절을 앞두고 기업들이 협력사들의 재정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납품 대금 등을 미리 지급하고 있습니다.

현대건설은 오늘(5일) 900여 개 협력사에 총 6,000억여 원의 공사 및 납품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같은 날 르노코리아자동차도 이번에 73개 부품협력사에 물품 대금 약 30억 원을 조기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 에쓰오일, 설맞이 사랑의 떡국 나누기 행사

에쓰오일이 오늘(5일) 서울 마포구 염리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4 사랑의 떡국 나누기' 행사를 열었습니다.

안와르 알 히즈아지 최고경영자와 임직원 약 50명은 저소득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떡국 배식 봉사를 했으며, 설 선물꾸러미 200세트를 만들어 전달했습니다.

에쓰오일은 기부금 3,000만 원도 복지관에 후원했습니다.

▶ 효성, 겨울철새 먹이지원…생물 다양성 보존 지원

효성이 멸종위기종 및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겨울철새를 대상으로 먹이지원 활동을 펼쳤습니다.

효성 임직원은 지난 2일 경남 김해 화포천습지생태박물관 일원에서, 아사 위기에서 구조한 독수리 3마리를 자연으로 다시 돌려보내는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Sh수협은행 #HD현대중공업 #현대건설 #르노코리아 #에쓰오일 #효성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