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5대 은행 신입 채용 코로나 이전보다 28% 감소 外

  • 작년
[비즈&] 5대 은행 신입 채용 코로나 이전보다 28% 감소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5대 은행 신입 채용 코로나 이전보다 28% 감소

작년 5대 시중은행의 신입직원 채용이 코로나19 사태 이전보다 약 28% 가량 감소했습니다.

금융감독원 자료에 따르면, KB국민·신한·우리·하나·NH농협 등 5대 시중은행은 작년 신입 1,662명을 채용했습니다.

이는 2019년보다 27.8% 적은 겁니다. 한편, 이들 은행의 작년 전체 직원 평균 연봉과 연봉 중위값은 처음 1억원을 넘었습니다.

▶ OB맥주-도로교통공단, '음주운전 방지장치' 체험단 모집

오비맥주와 도로교통공단이 음주운전 방지장치 시범운영에 참여할 체험단 20명을 모집합니다.

승용차나 화물차를 운전하는 수도권 거주자면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에서 지원서를 작성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선정되면 혈중 알코올 농도가 높을 경우, 시동이 걸리지 않는 음주운전 방지장치를 3개월간 사용한 뒤 효과에 대한 설문지를 작성하게 됩니다.

▶ 현대글로비스·카카오모빌리티, 소상공인 배송 서비스

현대글로비스는 카카오모빌리티와 전자상거래 물류 협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카카오모빌리티의 기업 간 당일배송 서비스에 현대글로비스의 화물 운송 자원을 활용하는 방식으로, 향후 온라인 소상공인들은 별도 인프라 투자 없이도 소비자에게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전망입니다.

▶ LG마그나, 초등학교에 전기차 체험교실 개최

LG마그나는 지난 18일부터 사흘간 인천 서구의 청람초등학교에서 학생 1,300명이 참여한 전기자동차 체험 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습니다.

직원들이 전기차 구동 원리를 설명하고, 모터 등 부품을 전기차 부품을 직접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동원그룹, 자동차부품 물류 '넥스트로' 설립

동원그룹이 자동차부품 물류사업에 진출합니다.

동원그룹은 물류 부문 계열사 동원로엑스의 계열사로 신규 법인 '넥스트로'를 설립한다고 밝혔습니다.

다음달 1일 공식 출범하는 넥스트로는 앞서 현대모비스와 자동차부품 물류 상생협약을 체결했으며 앞으로 다른 부품사와도 협력해나갈 계획입니다.

#5대은행 #OB맥주 #현대글로비스 #카카오모빌리티 #LG마그나 #동원그룹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