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LGU+ "데이터·AI 조직 개편…8월 AI 콜봇 출시" 外

  • 2년 전
[비즈&] LGU+ "데이터·AI 조직 개편…8월 AI 콜봇 출시"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LGU+ "데이터·AI 조직 개편…8월 AI 콜봇 출시"

LG유플러스가 '소상공인 맞춤형' 인공지능콘택트센터 AICC 서비스를 오는 8월 출시합니다.

소상공인을 위한 AI 콜봇 서비스인 'AI 가게 매니저'는 ARS가 아닌 AI가 전화로 고객을 응대하는 서비스입니다.

AI 매니저는 고객과 소통하며 장소 예약부터 서비스 추천, 주차 장소 안내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진에어, 중대형 항공기 B777 김포∼제주 노선 투입

진에어는 총 393석 규모의 중대형 항공기 B777-200 ER 1대를 12일부터 김포∼제주 노선에 투입합니다.

지난해 2월 운항 중단 이후로 1년 4개월 만에 운항을 재개하는 것입니다.

진에어는 또 이 기종을 7월부터 국제선 노선에도 투입해 여름 성수기 좌석 부족 현상을 해소할 방침입니다.

▶ 무신사, 가상인간 '무아인' 공개…브랜드 뮤즈로 선정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시각특수효과 전문업체 NAU와 함께 가상 인간 '무아인'을 제작했습니다.

무아인은 가상인간으로 구현된 배우 유아인을 지칭하는 이름으로, 이달 중순부터 송출되는 TV 광고에서 브랜드 뮤즈로 활동하며 무신사의 패션 세계관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 삼성 스마트TV로 MS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즐긴다

2022년형 삼성전자 스마트TV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의 인기 클라우드 게임을 이 달 말부터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삼성전자는 TV 업계 최초로 마이크로소프트의 구독형 게임 서비스 '엑스박스 게임 패스'를 게이밍 허브를 통해 제공합니다.

게이밍 허브는 삼성 스마트TV에서 새롭게 제공되는 스트리밍 게임 플랫폼 연동 서비스입니다.

▶ 포스코 광양제철소 4고로, 스마트·친환경 용광로로 재탄생

포스코 광양제철소 4고로가 스마트·친환경 고로로 재탄생했습니다.

광양 4고로에 배가스 청정브리더를 새롭게 적용하고 배관 설비 내에 먼지 포집 설비를 추가하는 등 환경 설비를 확대해 미세먼지 배출을 기존 고로 대비 최대 90%까지 저감했다고 포스코는 설명했습니다.

또 석탄 사용량을 줄이는 등 탄소배출 감축에도 선도 역할을 수행할 방침입니다.

#진에어 #무신사 #광양제철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