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뉴스] 한국인 10명 중 7명 "자체 핵무기 개발 지지"

  • 2년 전
[자막뉴스] 한국인 10명 중 7명 "자체 핵무기 개발 지지"

한국인 절반 이상이 자체 핵무기 개발을 지지하고 있다는 미국 싱크탱크의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 시카고 국제문제협의회의 여론조사 결과, 한국이 자체 핵무기를 개발하는데 지지하느냐는 질문에 응답자의 71%가 그렇다고 답했습니다.

미국의 핵무기를 한국에 배치하는 것에 대해선 56%가 지지했지만 40%는 반대 입장을 보였습니다.

자체 개발과 미국 핵 배치 중 어느 것을 선호하느냐는 물음에는 '자체 개발'이 67%로 '미국 핵 배치' 응답보다 훨씬 많았습니다.

한국에 핵무기가 없어야 한다고 대답한 비율은 24%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의 핵무기 프로그램 보유 찬성 이유로는 북한의 위협 대응보다 북한 이외 위협으로부터의 방어, 한국의 위상 제고가 더 높게 나타났습니다.

북한이 핵무기를 포기할 것으로 보느냐는 질문에 '그럴 것 같다'는 응답은 12%에 불과했고 '그럴 것 같지 않다'는 답변이 82%로 압도적으로 많았습니다.

안보에 가장 위협적인 나라를 묻는 문항에선 북한이 46%로 1위를, 중국이 33%로 2위, 일본, 미국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주목할만한 점은 10년 후를 가정했을 때 가장 위협적인 나라는 북한이 아니라 중국이 56%로 북한을 크게 앞질렀다는 겁니다.

시카고 국제문제협의회 측은 이번 조사가 한국인이 미국의 핵 배치보다 자체 핵무기 개발에 더 견고한 지지를 보내고 있음을 드러냈다고 말했습니다.

(취재: 방주희)

#대한민국 #핵무기개발 #미국싱크탱크 #북한위협 #시카고국제문제협의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