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KAI, 우주 서비스 시장 노린다…영상 분석업체 투자 外

  • 3년 전
[비즈&] KAI, 우주 서비스 시장 노린다…영상 분석업체 투자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KAI, 우주 서비스 시장 노린다…영상 분석업체 투자

한국항공우주산업, KAI가 국내 항공 영상 분석 전문업체 '메이사'의 지분 20%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메이사는 2D로 촬영된 영상을 3D로 전환하는 '3D 리컨스트럭션 엔진'을 국내 최초로 개발한 기업입니다.

KAI는 위성 영상 서비스를 4차산업 기술과 접목해 고부가가치 우주 서비스로 전환한다는 계획입니다.

▶ 롯데케미칼 수소사업 속도…수소탱크 설비 구축

롯데케미칼이 수소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합니다. 롯데케미칼은 수소전기자동차의 핵심 부품인 수소탱크 상용화를 위한 약 1천488㎡ 규모의 파일럿 설비를 구축합니다.

파일럿 설비는 롯데알미늄 인천공장 내 부지를 활용해 내년 상반기 중 완공될 예정입니다.

▶ 현대차, 쏘나타 N 라인 '더 블랙' 50대 한정 판매

현대차가 오는 9일부터 쏘나타 N 라인의 외장 디자인 특화 모델 '더 블랙'을 50대 한정으로 판매합니다.

더 블랙은 쏘나타 N 라인이 등장하는 영화 '지.아이.조'의 캐릭터에서 착안, 검은색 외장에 빨간색 디자인 요소를 더했습니다.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기준 3,568만 원 수준입니다.

▶ LG화학, 안팎으로 접히는 폴더블 디스플레이 개발

LG화학이 새로운 소재·코팅 기술로 폴더블 디스플레이 시장에 본격 진출합니다.

특수 개발한 코팅제를 적용해 평면은 유리처럼 단단하면서도 접힘 부위는 플라스틱처럼 유연한 폴더블 기기용 커버 윈도우를 개발한 겁니다.

LG화학은 특히 화면이 밖으로 접히는 아웃폴딩 방식까지 구현할 수 있다는 점을 강점으로 꼽았습니다.

▶ LG전자, 프리미엄 무선 스피커 '엑스붐 360' 출시

LG전자는 고성능 사운드와 인테리어 친화적인 디자인을 갖춘 프리미엄 무선 스피커 'LG 엑스붐 360'을 출시했습니다.

LG전자는 제품에 음향 반사판 구조를 적용해 왜곡을 줄인 소리를 360도 전 방향으로 균일하게 보내주는 사운드를 구현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최대 120W의 출력으로 야외에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