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LG화학 녹색채권 발행해 배터리 소재 사업에 투자 外

  • 2년 전
[비즈&] LG화학 녹색채권 발행해 배터리 소재 사업에 투자 外

경제계 뉴스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LG화학 녹색채권 발행해 배터리 소재 사업에 투자

LG화학이 배터리 소재 사업 경쟁력 강화와 투자 재원 확보를 위해 3억 달러의 글로벌 '그린본드'를 발행했습니다.

그린본드는 국제 채권으로, 발행대금 용도가 친환경 프로젝트 및 인프라 투자에 한정됩니다.

LG화학은 그린본드로 확보한 자금을 전기차 배터리 소재 관련 분야에 전액 투자할 계획입니다.

▶ 제일기획 제작한 삼성 스마트기기 캠페인, 1천만뷰 돌파

제일기획은 자사가 제작한 삼성전자의 '스마트싱스' 캠페인이 공개 2주 만에 유튜브 누적 조회수 1,000만뷰를 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모바일, TV, 가전 등 삼성전자의 기기 연결 경험을 생활 속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제작한 점이 특징입니다.

▶ 여기어때, '일하기 좋은 기업' 산업부 장관 표창 수상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2022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에서 일자리 창출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습니다.

이번 심사에서 여기어때는 수평적인 소통 문화와 합리적인 보상 제도를 구축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습니다.

▶ 한전, 민간기업과 우수기술 주고받는다

한국전력이 전력 관련 민간 기업과 우수 기술을 주고 받으며 동반 성장하기 위해 '양방향 기술거래 장터'를 열었습니다.

이번 기술거래 장터에는 전국 100여개의 전력·에너지 분야 중소기업이 참가했습니다.

한전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기술 거래 12건 등 약 8억원의 기술 이전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 대한항공, 글로벌만족도 18년째 1위…티웨이 LCC부문 1위

대한항공이 글로벌경영협회에서 주관한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조사 항공 여객 운송 서비스 부문에서 18년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저비용항공사(LCC) 여객 운송 서비스 부문에서는 티웨이항공이 8년 연속 1위에 선정됐습니다.

#그린본드 #스마트싱스 #여기어때 #티웨이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