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LG전자, 독일 '라인가우 음악축제' 후원 外

  • 3년 전
[비즈&] LG전자, 독일 '라인가우 음악축제' 후원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LG전자, 독일 '라인가우 음악축제' 후원

LG전자가 지난 26일부터 9월 5일까지 열리는 독일 유명 음악축제 라인가우 뮤직 페스티벌을 후원합니다.

LG전자는 메인 스폰서로 참가해 축제 기간 내내 곳곳에 LG 시그니처 올레드 TV와 냉장고, 와인셀러 등을 전시할 예정입니다.

▶ 한화, 인공위성 핵심 기술 국산화 나서

한화가 한국항공우주연구원과 2025년까지 80억 원을 투입해 인공위성 핵심 부품인 저장성 이원추진제 추력기를 개발하기로 했습니다.

한화는 "민간 주도의 뉴 스페이스 시대를 앞두고 100% 해외에 의존하던 핵심 기술을 국산화한다는 의미가 크다"고 말했습니다.

▶ 화끈한 게 통했다…삼양식품 '불닭' 30억개 팔려

삼양식품의 '불닭' 브랜드 상품의 누적 판매량이 30억 개를 돌파했습니다.

2012년 출시된 불닭볶음면은 세계의 매운맛 마니아들을 사로잡으며 2015년 100억 원에서 지난해 3천억 원으로 수출액이 30배가 뛰었습니다.

▶ 한진, 택배차량 활용한 도로정보 수집 사업 시작

한진이 택배차량을 활용해 거리 모습을 촬영하고 도로 정보를 수집하는 사업을 시작합니다.

한진은 택배 차량 내·외부에 전용 카메라를 설치해 건물과 노면 정보 등 도로 정보를 수집할 계획으로, 이렇게 수집한 데이터는 자율주행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 기업은행,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1조5천억원 규모

IBK기업은행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1조5천억 원 규모의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합니다.

지원 프로그램은 혁신·창업기업에 설비투자 촉진 지원, 성장 유망기업에 전액 신용대출 지원, 일시적 유동성 위기 기업에 금융안전망 지원 등 총 3개 방안으로 진행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