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뉴욕 맨해튼 LG전자 전광판, '호두까기 인형' 발레공연 상영 外

  • 3년 전
[비즈&] 뉴욕 맨해튼 LG전자 전광판, '호두까기 인형' 발레공연 상영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뉴욕 맨해튼 LG전자 전광판, '호두까기 인형' 발레공연 상영

LG전자는 현지시간 4일부터 미국 뉴욕 맨해튼 타임스스퀘어에 있는 LG 전광판에서 아메리칸발레시어터와 함께 제작한 '호두까기 인형' 영상을 내보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공연 관람이 어려운 점을 감안해 현지 고객들이 발레공연을 보며 연말을 즐기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덧붙였습니다.

▶ KT, 차세대 와이파이 무선 공유기 국내 첫 개발

KT는 와이파이 6E 규격을 적용해 최대 초당 2.88Gb(기가바이트) 속도를 제공하는 차세대 와이파이 무선 공유기를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와이파이 6E는 와이파이 6에서 확장된 표준 기술로, 6㎓(기가헤르츠) 대역을 이용해 와이파이 6보다 약 2배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습니다.

KT는 국내 기업 중 이 규격을 도입한 무선 공유기를 개발한 것은 KT가 처음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SK, 항암·난치병 치료제 개발에 2억 달러 투자

SK는 미국 바이오기업 로이반트사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2억 달러를 투자해 국내 기업 중 처음으로 표적 단백질 분해 플랫폼을 활용한 신약 개발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SK는 표적 단백질 분해 치료제는 질병 원인 단백질을 원천적으로 분해하는 방식이라며 상업화에 성공하면 기존 난치병의 치료 수준을 크게 향상할 전망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네이버 쇼핑 라이브, 4개월 만에 누적 시청 4천500만 회 달성

네이버는 자사의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인 '네이버 쇼핑 라이브'가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시청 4,500만 회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네이버 쇼핑 라이브는 "신기술로 이용자와 판매자를 연결하는 실험을 이어나갈 것"이라며 "많은 중소사업자가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관련 교육 지원도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현대차 월드랠리팀, WRC 2년 연속 종합 우승

포뮬러원과 함께 세계 최정상급 자동차 경주대회로 꼽히는 월드 랠리 챔피언십, WRC에서 현대자동차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종합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토마스 쉬미에라 현대차 상품본부장은 "WRC에서 얻은 성과를 밑거름 삼아 지속적으로 고객들에게 운전의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자동차 제조사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