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의정부을지병원 개소…29일부터 외래 진료 시작 外

  • 3년 전
[비즈&] 의정부을지병원 개소…29일부터 외래 진료 시작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의정부을지병원 개소…29일부터 외래 진료 시작

4년간의 공사를 마치고 문을 연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은 오는 29일부터 전 진료과의 외래진료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지상 15층, 지하 5층의 902병상 규모로 건립된 이 병원은 31개 진료과를 운영하며 응급의료센터는 다음 달 중순에 운영에 들어갈 계획입니다.

▶ 카카오뱅크-카카오페이, '신용평가모형 개발' 데이터 협력

카카오뱅크와 카카오페이가 각 사로부터 필요한 데이터를 받아 분석해 실제 신용평가모형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양사는 신용평가모형 고도화와 금융 이력 부족 고객들을 위한 대출 금리와 한도 제공 목적의 모형 개발에 데이터를 활용할 방침입니다.

▶ "제주 살이, 최대 10% 할인"…신한카드 '혼디모앙' 카드 출시

신한카드는 제주도 내 소비에 최대 10% 할인 또는 적립을 제공하는 '신한카드 혼디모앙'을 출시했습니다.

혼디모양 카드는 전월 실적이나 한도 제한 없이 일시불·할부 이용금액의 0.2%를, 제주도 가맹점 이용액의 최대 0.6%를 한도 제한 없이 포인트로 적립해준다고 신한카드는 설명했습니다.

'혼디모양'은 '한데 모으다'는 뜻의 제주도 방언으로 제주 주민과 방문객을 위한 서비스를 모은 카드라는 의미를 담았다고 신한은 덧붙였습니다.

▶ 정몽구 재단·현대차그룹, 스타트업 창업지원 플랫폼 운영

정몽구 재단은 현대차그룹과 손잡고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H-온드림 스타트업 그라운드'를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재단은 예비창업~법인 3년차 스타트업의 시장 검증을 지원하는 'H-온드림 A', 연 매출 1억 원 이상 스타트업 대상으로 성장 가속화를 지원하는 'H-온드림 B', 환경 문제 해결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H-온드림 C'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고 설명했습니다.

▶ 우리금융, '스타트업 협력 프로그램' 참여 사업자 모집

우리금융그룹은 스타트업 협력 프로그램인 '디노랩'에 참여할 통합 2기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우리금융은 다음 달 23일까지 디노랩 육성기업 ㈜얼리슬로스에서 개발한 온라인 리서치 플랫폼을 통해 참여 신청을 받습니다.

최종 선발된 기업은 우리금융 IT 실무자가 진행하는 금융IT 교육, 벤처캐피탈, 세무사 등 외부전문가가 진행하는 역량강화 프로그램, 투자유치 및 사업화, 우리금융그룹 자회사와의 사업협력 등을 지원받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