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번지 현장] 조해진 국민의힘 의원에게 묻는 정치 현안

  • 3년 전
[1번지 현장] 조해진 국민의힘 의원에게 묻는 정치 현안

■ 방송 :
■ 진행 : 정호윤 앵커
■ 출연 : 조해진 국민의힘 의원

연일 천명에 가까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국내 백신 도입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여야는 백신 도입 지연 대통령 책임론으로 공방을 벌이고 있는데요. 오늘 1번지 현장에서는 코로나19 대응을 비롯한 정치권 이슈들을 국민의힘 조해진 의원과 하나씩 짚어보겠습니다.

조국 전 장관 부인 정경심 교수가 징역 4년의 실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이 판결에 대해서 어떻게 보셨는지 궁금합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한 국가들이 점점 늘어나면서 우리나라는 백신 확보에 너무 소극적이었던 것 아니냐는 비판이 일고 있습니다. 어제 문재인 대통령이 백신 도입 시기 지연에 대해 직접 입장을 밝히기도 했는데요. 우리나라의 코로나19 백신 확보와 최근 방역 대응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편법 증여 의혹을 받고 있는 전봉민 의원이 어제 국민의힘을 자진 탈당했습니다. 전 의원은 도의적인 차원에서 스스로 내린 결정이라고 밝혔는데요. 전 의원의 탈당에 대한 당내 분위기는 어떻습니까?

더불어민주당은 조사단을 구성하고 전면 조사에 착수하겠다고 밝혔는데요. 국민의힘에서는 어떤 움직임이 있습니까? 탈당으로 인해 추가 조사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꼬리 자르기라는 비판도 있을 텐데요.

어제 법원이 윤석열 검찰총장의 징계 집행정지 신청에 대해 결론을 내지 못했습니다. 사실상 법원의 판단이 징계 효력 자체를 결정하게 되는 만큼 신중할 수밖에 없는데요. 심문은 내일 다시 진행됩니다. 법원의 판단, 어떻게 나올 것으로 보십니까?

국민의힘이 정의당과의 연대에 나섰던 중대 재해기업 처벌법이 아직 처리되지 않고 있습니다. 법안 도입에 대한 여야의 공감대는 있지만, 세부 내용에서 온도 차를 보이며 임시국회 내 처리는 불투명한 상황인데요. 정의당은 계속 단식투쟁 이어가며 민주당과 국민의힘 모두 책임을 묻고 있습니다. 이 상황 어떻게 수습해야 한다고 보십니까?

지난 주말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의 서울시장 출마 선언이 있었습니다. 안 대표는 "야권 단일후보"로 나서겠다고 얘기하고 있는데요. 야권의 승리를 위한 연대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연대가 필요하다면 시기와 방법은 어떻게 이뤄져야 한다고 보십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