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성착취물 제작·유포' 조주빈 일당 1심 선고 外

  • 3년 전
[AM-PM] '성착취물 제작·유포' 조주빈 일당 1심 선고 外

오늘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보시겠습니다.

▶ 10:00 '성착취물 제작·유포' 조주빈 일당 1심 선고 (서울중앙지법)

텔레그램 대화방 '박사방'에서 성 착취물을 제작하고 유포한 혐의 등으로 기소된 조주빈 일당의 1심 선고가 오늘 내려집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0부는 아동·청소년 성보호법 위반과 범죄단체 조직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조주빈과 박사방 회원 5명의 선고 공판을 진행합니다.

조주빈은 지난해 5월부터 올 2월까지 미성년자를 포함한 피해 여성들을 협박해 성 착취 영상을 촬영한 뒤, 해당 영상을 돈을 받고 유포한 혐의 등을 받고 있습니다.

▶ 10:00 노조 와해 공작 혐의 강경훈 항소심 선고 (서울고법)

삼성 에버랜드 노조 와해 공작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은 강경훈 삼성전자 인사팀 부사장 등 삼성 관계자들에 대한 항소심 선고가 오늘 내려집니다.

서울고법 형사10부는 업무방해 등 혐의를 받는 강 부사장 등 삼성 관계자 11명에 대한 2심 선고를 진행합니다.

강 부사장 등은 2011년 복수노조제도 시행을 앞두고, 에버랜드에 노조를 설립하려는 움직임이 보이자 노조 와해 공작을 벌인 혐의 등을 받고 있습니다.

▶ 10:00 왕이, 강경화 회담 후 문대통령 예방 (외교부)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어제 입국한 왕이 중국 외교부장과 한중 외교장관 회담을 오늘 오전에 갖습니다.

한중 외교장관회담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처음입니다.

왕이 부장은 오후에는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예방합니다.

이 자리에선 시진핑 주석 방한 일정을 포함한 한중일 정상회의 개최, 한반도 정세 등 주요 현안이 거론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살펴볼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