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1일 오늘의 뉴스 테마
  • 6년 전

◀ 앵커 ▶

오늘 국회 본회의에서 드루킹 특검법과 추경안은 처리됐지만 자유한국당 홍문종, 염동열 의원의 체포 동의안이 부결돼 방탄국회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또, 최저임금에 상여금을 포함시키는 안을 여야가 논의 중인 가운데, 이에 반대하는 민주노총이 기습시위를 벌여 경찰과 충돌했습니다.

◀ 앵커 ▶

청와대 송인배 비서관이 드루킹 김씨를 비롯한 경공모 회원들과 김경수 전 의원의 만남을 주선했고, 간담회에 참석해 사례비도 받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청와대는 민정수석실 조사 결과 별 문제는 없은 것으로 나왔다고 밝혔으며, 경찰은 김경수 전 의원을 재소환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 앵커 ▶

북한이 풍계리 핵 실험장 폐기 현장을 취재할 우리측 취재단의 명단 접수를 오늘도 거부하고 있습니다.

북한의 핵 실험장 폐기 행사는 예정대로 진행될 거란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 앵커 ▶

고층아파트에서 아령이 떨어지면서 50대 여성이 크게 다쳤는데 이 아령을 던진 건 7살 소녀로 드러났습니다.

이 어린이에게 책임을 물을 수 있는 건지, 고층아파트에서 떨어진 물건의 충격은 어느 정도인지, 빅이슈에서 살펴보겠습니다.

◀ 앵커 ▶

구본무 LG그룹 회장이 별세하면서 구광모 LG전자 상무가 이끄는 4세 경영 시대의 막이 올랐습니다.

LG그룹의 새로운 후계 구도와 함께 국내 주요 그룹의 경영권 상속 문제, 경제 콘서트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