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2025. 7. 8.
  
송언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8일 김건희 여사와 관련한 각종 의혹을 수사하는 민중기 특별검사팀이 윤상현 의원의 국회 사무실을 압수수색한 데 대해 정치보복이라고 주장했다.  
 
송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미 경찰이 충실하게 수사를 끝낸 사안으로 알고 있는데 지금 와서 압수수색을 강행하는 것은 전형적인 정치 보복에 해당한다”며 “과잉수사를 금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검이 최근 김선교 의원을 출국 금지한 것에 대해서도 “김 의원에 대한 출국금지를 한 이유가 양평 나들목(IC) 신설을 요청했기 때문이라고 한다”며 “김 의원이 IC신설을 요청했다는 이유로 출금금지 대상이라면 그때 더불어민주당 소속이었던 다른 의원과 지자체장, 군수도 다 출국금지 대상 아니냐”고 지적했다.
 
송 비대위원장은 “일련의 과정은 정상적인 수사권 행사라기보다 야당을 향한 불법적인 권력 남용이라 생각한다”며 “옛날에 화무십일홍(花無十日紅·열흘 동안 붉은 꽃은 없다), 권불십년(權不十年·권세는 십 년을 넘지 못한다)이라 했는데 그 칼날이 언제 되돌아갈지 모른다”고 했다.
 
이어 “다시 한번 이재명 정권과 민주당에 촉구한다”며 "권력남용, 과잉수사, 정치보복 하지 마시라”고 했다.
 
곽규택 수석대변인은 특검 수사 대비를 위한 당차원의 기구 신설에 대해 “검토 중이다”고 밝혔다.
 
...

기사 원문 :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349954?cloc=dailymotion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이미 경찰에서 충실하게 수사가 다 끝난 상황으로 알고 있는데
00:05지금 와서 다시 압수수색을 강행하는 것은 전형적인 정치 보복에 해당이 된다고 봅니다.
00:15과잉 수사, 검지하셔야 됩니다.
00:19또한 김선교 의원에 대한 출국검지를 실시를 했는데
00:24만약에 김선교 의원이 IC 신설 요청을 해서 출국검지 대상이라고 한다면
00:31그때 민주당 소속으로 있었던 다른 의원님들과 또 지방자치단체 시장 분수 해당되는 분들도
00:41IC 신설을 요청을 했으니 다 출국검지 대상이 아닐까 합니다.
00:46이러한 일련의 과정은 정상적인 수사권의 행사라기보다는
00:52과잉 불법적인 권력 남용이다 이렇게 생각을 합니다.
00:59옛말에 화무실에 오니고 권불심련이라고 했는데
01:04그 칼날이 언제 되돌아올지 모릅니다.
01:09이재명 정권과 더불어민주당의 촉구합니다.
01:13권력 남용하지 마시고 과잉 수사하지 마시고 정치보고하지 마십시오.
01:21감사합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