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그저께


[앵커]
김용태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은 오늘 작심한 듯 이재명 대통령 앞에서 재판 리스크 같이 민감한 사안에 대한 언급을 쏟아냈습니다.

이 대통령에게 "임기가 끝나고서라도 재판을 받겠다 약속을 해달라"고 요구했습니다.

오은선 기자입니다. 

[기자]
김용태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이재명 대통령과의 오찬에서 이 대통령 재판을 언급합니다.

[김용태 /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대통령님께서 공직선거법이나 재판 중지법 등 민주당의 대통령 재판 관련 입법 추진에 제동을 거신 것은 다행이라고…"

김 위원장은 모든 사람이 법 앞에 평등하다는 것이 헌법의 가치라며, 이 대통령이 앞으로도 대통령 재판과 관련한 입법이 없을 것이란 점을 약속해달라고 요구했습니다.

임기가 끝난 뒤라도 재판을 받겠다는 약속도 함께 덧붙였습니다.

[김용태 /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사법부가 재판을 연기한다면 임기가 끝나고 재판을 받겠다는 것을 약속해 주신다면 민주공화국의 헌법 정신을 국민들께서 체감하는 데…"

이달 말 일 비대위원장 임기가 끝나는 김 위원장은 애초 오늘 오찬의 참석 대상은 아니었던 것으로 전해집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 대통령이 통합하자는 의미로 김 위원장 역시 초대하자는 뜻을 밝혔다" 라고 말했습니다.

송언석 원내대표도 김 위원장 발언에 힘을 보탰습니다.

[송언석 / 국민의힘 원내대표]
"대통령님 형사재판과 관련해서 혹여나 사법 체계를 흔들 수 있는 법안들 추진되는 데 대해서는 걱정하는 목소리가…"

좋은 약은 입에 쓴 법이라며 비판을 위한 비판이 아닌 고언이라는 점도 강조했습니다.

채널A뉴스 오은선입니다.

영상취재 : 박희현
영상편집 : 이은원


오은선 기자 onsun@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김용태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은 오늘 작심한 듯 이재명 대통령 앞에서 재판 리스크같이 민감한 사안에 대한 언급을 쏟아냈습니다.
00:10이 대통령에게 임기가 끝나고서라도 재판을 받겠다 약속을 해달라고 요구했습니다.
00:16오은선 기자입니다.
00:20김용태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이재명 대통령과의 오찬에서 이 대통령 재판을 언급합니다.
00:26김 위원장은 모든 사람이 법 앞에 평등하다는 것이 헌법의 가치라며 이 대통령이 앞으로도 대통령 재판과 관련한 입법이 없을 것이란 점을 약속해달라고 요구했습니다.
00:49임기가 끝난 뒤라도 재판을 받겠다는 약속도 함께 덧붙였습니다.
00:56임기가 끝나고 재판을 받겠다는 것을 약속해 주신다면 민주공화국의 헌법정신을 국민들께서 체감하는데
01:04이달 말일 비대위원장 임기가 끝나는 김 위원장은 애초 오늘 오찬에 참석 대상은 아니었던 것으로 전해집니다.
01:13대통령실 관계자는 이 대통령이 통합하자는 의미로 김 위원장 역시 초대하자는 뜻을 밝혔다고 말했습니다.
01:19송원석 원내대표도 김 위원장 발언에 힘을 부탰습니다.
01:35좋은 약은 입에 쓴 법이라며 비판을 위한 비판이 아닌 고원이라는 점도 강조했습니다.
01:41채널A 뉴스 오은선입니다.
01:49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01:51한글자막 by 한효정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