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2025. 6. 11.


[앵커]
이른바 '3대 특검'을 두고 윤석열 정부에서 임명된 국무위원들이 반발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어제 이 대통령 주재로 열린 국무회의 자리였습니다.

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은 "정치 보복으로 비칠 수 있다"며 직접적인 반대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상원 기자가 단독 취재했습니다.

[기자]
[25회 국무회의, 어제]
"우리야 국민들로부터 위임받은 일을 하는 국민들의 대리인이지, 특정한 인연 때문에 하는 일은 아니지 않습니까."

어제 이재명 대통령 주재 국무회의에서 내란, 김건희 여사, 채 상병 3대 특검을 두고 윤석열 정부에서 임명한 국무위원들의 반발이 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비공개로 전환되자 이 대통령은 "(3대 특검 관련) 얘기하실 분들은 다 말씀해보라"고 했고 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은 "정치 보복으로 비칠 수 있다"고 반대 의견을 보였습니다.

이 위원장은 "(이 대통령이) 대선 과정에서 통합의 대통령이 되겠다고 얘기 했는데 그 정신에도 맞지 않는다"고도 말했습니다.

이 위원장 외에도 국무위원 다수가 특검법의 문제를 제기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김석우 법무부 차관은 "이미 검·경 수사가 이뤄지고 있다"며, 특검법 위헌성에 대해 10분 이상 설명했습니다.

김선호 국방부 차관은 "외환유치죄 수사는 과도하다",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은 "반대 쪽에선 반발이 클 것"이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집니다.
  
국무위원들의 의견을 들은 이 대통령은 "참고하겠다"고 언급했다고 한 참석자는 전했습니다.

채널A 뉴스 이상원입니다.

영상취재 : 김기태 박희현
영상편집 : 이상원


이상원 기자 231@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이른바 3대 특검을 두고 윤석열 정부에서 임명된 국무위원들이 반발한 걸로 확인됐습니다.
00:07어제 이 대통령 주재로 열린 국무회의 자리였습니다.
00:11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은 정치 보복으로 비칠 수 있다며 직접적인 반대 입장을 밝혔습니다.
00:18이상원 기자가 단독 취재했습니다.
00:30어제 이재명 대통령 주재 국무회의에서 내란, 김건희 여사, 최상병, 3대 특검을 두고 윤석열 정부에서 임명한 국무위원들의 반발이 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00:45비공개로 전환되자 이 대통령은 얘기하실 분들은 다 말씀해 보라고 했고
00:51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은 정치 보복으로 비칠 수 있다고 반대 의견을 보였습니다.
00:57이 위원장은 대선 과정에서 통합의 대통령이 되겠다고 얘기했는데 그 정신에도 맞지 않는다고도 말했습니다.
01:07이 위원장 외에도 국무위원 다수가 특검법에 문제를 제기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01:14김석우 법무부 차관은 이미 검경 수사가 이뤄지고 있다며 특검법 위원성에 대해 10분 이상 설명했습니다.
01:21김선우 국방부 차관은 외환유치죄 수사는 과도하다.
01:27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은 반대 쪽에선 반발이 클 것이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집니다.
01:34국무위원들의 의견을 들은 이 대통령은 참고하겠다고 언급했다고 한 참석자는 전했습니다.
01:40채널A 뉴스 이상원입니다.
01:57김선우 국방부 차관은 외환유치죄수상으로 시작된 대선 모의 기능을 놓고 있습니다.
02:02김선우 국방부 차관은 외환유치죄수상으로 시작된 대선 모의 sweeps이 사라인으로서 낸 수 있습니다.
02:06김선우 국방부 차관은 외환유치죄수상으로 시작된 대선 모의 서형인으로 하는 사형 모모Sn��이 왔습니다.
02:09김선우 국방부 차관은 외환유치죄수상으로 시작된ática.
02:14김선우 국방부 차관은 외환유치인과 함께П고 있는 거ación 근처에선 이뤄지고 있습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