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2025. 5. 27.


[앵커]
민주당은 당 대표와 국무총리까지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 고문을 향해 날선 비판을 쏟아냈습니다.

"사쿠라 행보의 끝"이라거나 김문수·이낙연 연대는 "망할 수 밖에 없는 협잡"이라며 원색적 비난을 퍼부었습니다.

배준석 기자 보도 보시고 이낙연 고문과 직접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김문수-이낙연 연대를 두고 '망하고 질 수밖에 없는 협잡'이라며 싸잡아 비판했습니다.

[김민석 / 더불어민주당 상임공동선대위원장]
"'공도동망'이라는 한 단어가 떠올랐습니다. 한 길에서 함께 망한다는 뜻입니다. 감점 파트너를 찾아낸 국민의힘과 김문수 후보를 보면서 계산 기능이 붕괴했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와 민주당 대표를 지낸 이 상임고문을 향해선 '변절 정치인'이라고 했습니다 . 

[김민석 / 더불어민주당 상임공동선대위원장]
"이낙연 전 대표는 이제 본인이 일관되게 젊은 시절부터 추구했던 사쿠라(변절한 정치인) 행보의 끝을, 대단원을 이뤘습니다."

문재인 정부 청와대에서 함께 근무했던 윤건영 의원도 "이낙연 전 총리의 행보는 문재인 전 대통령을 욕 보이는 것"이라며 "민주당 대선후보로 나섰던 삶조차 부정하는 잘못된 판단"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박용진 민주당 선대위 국민화합위원장도 '괴물 독재국가를 막기 위해서"라는 이 상임고문의 연대 배경 설명에 대해 "일어나지도 않은 살인을 막기 위해 살인자와 손잡겠다는 말"이라고 날선 반응을 보였습니다.

문재인 정부 인사들의 포럼 모임인 '사의재'도 이 상임고문을 고문직에서 제명했다고 밝혔습니다. 

채널A 뉴스 배준석입니다.

영상취재: 이 철 김명철
영상편집: 이혜리


배준석 기자 jundol@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민주당은 당대표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상임고문을 향해 날선 비판을 쏟아냈습니다.
00:06사쿠라 행보에 끝이라거나 망할 수밖에 없는 협잡이라며 언색적인 비난을 퍼부었습니다.
00:13백준석 기자 보도 보시고 이낙연 고문과 직접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00:19더불어민주당은 김문수 이낙연 연대를 두고 망하고 질 수밖에 없는 협잡이라며 싸잡아 비판했습니다.
00:25공도 동망이라는 한 단어가 떠올랐습니다.
00:31공도 동망, 한 길에서 함께 망한다는 뜻입니다.
00:35감점 파트너를 찾아낸 국민의힘과 김문수 후보를 보면서 계산 기능이 붕괴했구라 하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00:45문재인 정부 국무총리와 민주당 대표를 지낸 이상임고문을 향해선 변절정치인이라고 했습니다.
00:51이낙연 전 대표는 이제 본인이 일관되게 젊은 시절부터 추구했던 사쿠라 행보에 끝을 대단원을 이뤘습니다.
01:05문재인 정부 청와대에서 함께 근무했던 윤건영 의원도 이낙연 전 총리의 행보는 문재인 전 대통령을 욕보이는 것이라며
01:12민주당 대선 후보로 나섰던 삶조차 부정안은 잘못된 판단이라고 비판했습니다.
01:17박용진 민주당 선대위 국민화합위원장도 괴물 독재 국가를 막기 위해서라는 이상임고문이 연대배경 설명에 대해
01:25일어나지도 않은 살인을 막기 위해 살인자와 손잡겠다는 말이라고 날선 반응을 보였습니다.
01:32문재인 정부 인사들이 포럼 모임인 사의제도 이상임고문을 고문직에서 제명했다고 밝혔습니다.
01:39채널A 뉴스 배준석입니다.
01:47한글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공 및 자막 제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