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연결] '혁신안 갈등 와중' 김기현-인요한 회동결과 브리핑

  • 6개월 전
[현장연결] '혁신안 갈등 와중' 김기현-인요한 회동결과 브리핑

[앵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와 인요한 혁신위원장이 조금 전 회동했습니다. 회동 결과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박정하 /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김기현 대표는 혁신의 활동으로 당이 역동적으로 가고 있다. 그동안 고생 많으셨고 남은 기간도 잘해주시기 바란다. 공관위원장 제안은 인 위원장께서 혁신을 성공시키기 위한 충정에서 하신 말씀이라고 충분히 공감한다. 저희 지도부의 혁신 의지를 믿고 맡겨 달라. 제안해 주신 안건들은 당의 혁신과 총선 승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

다만 최고위원회에서 의결할 수 있는 사안이 있고, 공관위나 선거 과정에서 전략적으로 선택해야 할 일들이 있어서 지금 바로 수용하지 못하는 점은 이해해 주시기 바란다. 긴 호흡으로 지켜봐 주시면 혁신안을 바탕으로 국민의 뜻을 받들고 이기는 국민의힘이 되도록 하겠다.

주셨던 어젠다가 혁신적이고 그래서 국민들의 주목을 많이 받았다, 받고 있다.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과제인 만큼 어떻게 스텝 바이 스텝할 것인가 고민해 나가겠다, 이런 말씀을 하셨습니다.

인요한 위원장이 말씀하신 건 우리 정해용 의원께서 소개해 드릴게요.

[정해용 / 국민의힘 혁신위원]

인요한 위원장은 혁신위는 총선 승리와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해 국민의 신뢰 회복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그런 국민의 뜻을 혁신안에 담고자 했다. 그리고 국민의 신뢰 회복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책임 있는 분들의 희생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고 그 생각은 지금도 변함이 없다.

오늘 만남을 통해 김 대표님의 희생과 혁신에 대한 의지를 확인하였다. 지금까지 혁신위가 절반의 성과를 만들어냈다면 나머지 절반의 성공은 당이 이루어주실 것으로 기대한다.

혁신위 일정은 이번 목요일 회의에서 당 일정을 감안해서 결정하겠다. 부디 국민의 뜻과 혁신위의 제안을 총선 승리의 밑거름으로 삼아주시기를 바란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