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삼성·LG, 한국전자전서 혁신 제품 선보여 外

  • 7개월 전
[비즈&] 삼성·LG, 한국전자전서 혁신 제품 선보여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삼성전자·LG전자, 한국전자전서 혁신 제품 선보여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오늘부터 2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한국전자전에 참가해 최신 제품과 기술을 선보입니다.

삼성전자는 혁신적인 가전·모바일 제품과 함께 스마트싱스 연결성을 경험하는 '스마트 타운'을 조성했습니다.

LG전자는 관람객이 미술관에서 예술 작품을 감상하듯 프리미엄 제품을 체험하도록 하는 한편, 갤러리 중앙에 초프리미엄 가전 라인업을 전시합니다.

▶ SKT, AI로 아이폰 통화요약 서비스…녹음파일 저장

SK텔레콤은 오늘부터 AI 개인비서 서비스인 에이닷의 아이폰 앱 '에이닷 전화'를 통해 통화 녹음과 통화 요약 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아이폰으로도 통화 내용을 녹음하고 요약본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됩니다.

통화 녹음 파일은 앱 데이터 형태로 이용자 단말기에만 저장되며, 생성 후 1년이 지나면 자동 삭제됩니다.

▶ 농협, 가축개량원 소 3천여마리 럼피스킨병 백신접종

농협 축산경제는 소 럼피스킨병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22일 가축개량원 한우개량사업소, 젖소개량사업소, 영양분산장 등에서 사육하는 소 3,373마리에 백신을 접종했다고 밝혔습니다.

가축개량원은 한우 씨수소와 유전자원을 보유한 곳으로, 농협은 인근 도로에 방역 초소를 설치하고 사업장 출입을 통제하는 한편 소독을 강화했다고 설명했습니다.

▶ HD현대중공업, 신형 호위함 건조해 해군 인도

HD현대중공업은 오늘 울산 본사에서 2,800t급 신형 호위함 8번함인 '춘천함'을 해군에 인도했다고 밝혔습니다.

춘천함은 기존 1,500t급 호위함과 1,200t급 초계함을 대체하기 위해 2,800t급 호위함 8척을 건조하는 '울산급 배치2' 사업의 마지막 함정입니다.

춘천함은 26일 진해 군항에서 취역식을 갖고 전력화 훈련을 거쳐 동해로 배치됩니다.

▶ 삼성화재, 펫 팝업 스토어 '오모오모 하우스' 오픈

삼성화재는 반려동물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팝업 스토어 '오모오모 하우스'를 열었다고 밝혔습니다.

오모오모 하우스는 오늘부터 12월 2일까지 서울 신사동 '꼴라보하우스 도산'에서 운영되며 포토스튜디오, 펫 슬개골 마사지 클래스, 펫스널 컬러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놀이공간도 마련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