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현장] 태풍 3개 동시에 둘러싸인 한반도…줄줄이 태풍 이유는?

  • 10개월 전
[뉴스현장] 태풍 3개 동시에 둘러싸인 한반도…줄줄이 태풍 이유는?


한반도 주변에서 3개의 태풍이 나란히 북상하고 있습니다.

11호 태풍 하이쿠이가 중국을 향할 것으로 예측됐지만, 여전히 한반도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는데요.

태풍의 예상 경로와 위력까지, 맹소영 웨더커뮤니케이션즈 대표 모시고 전망해봅니다.

남부 지방에 2차 장마가 이어지는 상황에서 한반도 주변에 동시다발적으로 태풍 여러 개가 발생해 걱정이 큽니다. 트리플 태풍, 그러니까 3개의 태풍이 한반도 주변에서 만들어졌다고요? 자세히 설명해주시죠.

지금 이 태풍들의 현재 위치는 어디쯤인가요?

이렇게 3개의 태풍이 한꺼번에 발생하는 게 자주 있는 일입니까? 왜 3개의 태풍이 동시에 발생한 건가요?

9호 태풍 사올라, 11호 태풍 하이쿠이, 12호 태풍 기러기가 꽤 가까이 있다는 건데요. 이렇게 3개 태풍 세력이 가까이 있을 때 서로 합쳐지거나 더 커질 가능성도 있습니까?

중요한 건 경로인데요. 태풍들이 서로 영향을 주면서 북상했을 때, 한반도를 지날 가능성도 있는 겁니까? 특히 11호 태풍 하이쿠이는 중국 내륙으로 향할 것 같다는 예보가 나오긴 했는데, 한반도는 완전히 안전하다고 볼 수 있을까요?

최근 들어 가을에 태풍이 오는 경우가 잦아지고 있는 것 같은데, 맞습니까? 지난해 큰 피해를 몰고 온 태풍 힌남노도 11호였고요. 북상 시기도 비슷한데요. 가을 태풍 위력이 더 강력한 건지, 그 이유는 뭔지도 궁금합니다.

미국 플로리다주에는 허리케인 이달리아가 상륙해 피해가 속출하고 있는데요. 인명피해도 있었습니까?

하와이 마우이섬 산불부터 허리케인 이달리아까지, 기후 위기로 인한 자연재해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한반도도 안심할 수는 없지 않습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