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기 논란 ‘김기현 땅’…실제 가격 따져보니

  • 작년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3년 2월 23일 (목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김지진 변호사, 소종섭 아시아경제 에디터,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정혁진 변호사

[김종석 앵커]
김기현 후보 꽤 격양되었는데 결국은 ‘앞으로 법적 조치까지 불사하겠다.’ 이런 것 같아요?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그러니까요. 지난번 우리가 지방선거 때 오세훈 시장 선거 때 기억나는 생태탕 밖에 기억이 안 나는데, 끝나고 나서. 또 이번에는 또 땅밖에 기억이 안 날 것 같습니다. 참 이게 중요한 후보자를 뽑는 것인데, 대표를 뽑는 것인데 이렇게 토론이 지금 벌써 세 번째잖아요? 다음 주에 아마 이제 뉴스 TOP10에서 이 토론을 하는데 지금 벌써 세 번 토론 내내 지금 주제가 바로 이 땅 문제가 되는데, 모르겠습니다. 1800억까지 뛰었다고 하면 당시 부동산한테 물어보면 될 것 아니에요.

땅값이 얼마 하는지 그게 나오면 지금 공개하는 게 과연 그럼 1800억보다 뛰었는지 그게 드러날 텐데, 지금 계속적으로 지금 의문만 제기하고 있고, 지금 김기현 대표는 본인이 이것을 지금 법적인 소송을 하겠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글쎄요. 이게 산으로 가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국민의힘 대표 선출이 진짜 중요한 문제를 빼놓고, 과연 이 문제가 그렇게 집중적으로 다룰 만큼 진짜 의욕이 있는 것이지. 제가 아무리 봐도 이 문제와 관련해서는 무언가 황교안 후보라든지 천하람 후보가 제기한 만큼 지금 이게 명백한 의혹으로 저는 느껴지지는 않거든요, 현재로서는. 그렇기 때문에, 물론 이게 옛날부터 다루어졌던 문제입니다만, 과연 이게 이렇게 세 번의 토론의 핵심 주제가 될 만큼 중요한 문제인지 저는 솔직히 조금 의문스럽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희진 인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