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정의선, 美 유력매체 선정 '자동차산업 영향력 1위' 外

  • 작년
[비즈&] 정의선, 美 유력매체 선정 '자동차산업 영향력 1위'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정의선, 美 유력매체 선정 '자동차산업 영향력 1위'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미국 자동차 전문지 모터트렌드가 발표한 '2023 모터트렌드 파워리스트' 50인 가운데 1위에 올랐습니다.

모터트렌드는 "전기차와 미래 모빌리티 분야에서 리더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며 정 회장을 선정한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 삼성·LG, 협력사 납품대금 조기 지급

삼성과 LG가 설 명절을 앞두고 각각 1조원 이상의 납품대금을 앞당겨 지급합니다.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등 11개 관계사는 물품 대금 1조400억원을 최대 2주까지 앞당겨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LG도 LG전자를 비롯한 8개 계열사가 납품대금 1조2,000억원을 예정일보다 최대 11일 앞당겨 설 연휴 전에 지급할 계획입니다.

▶ NH농협은행, 변동금리 주담대 금리 0.8%p 인하

NH농협은행이 오는 20일부터 변동금리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0.8%포인트 인하합니다.

이번 인하로 농협은행의 변동금리 주담대 금리 상단이 연 6%대 초반으로 떨어질 전망입니다.

▶ LS전선, 알루미늄 신소재 개발…사업확대

LS전선이 알루미늄 소재 전문업체인 LS알스코와 함께 알루미늄 신소재 사업 확대에 나섭니다.

LS전선은 자사가 개발한 고강도 알루미늄 신소재가 미국 알루미늄협회로부터 고유 합금번호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신소재는 기존 알루미늄 소재보다 강도가 40% 이상 강화됐고, 전도율이 떨어지는 단점도 개선했습니다.

▶ 편의점 CU, 손흥민과 아동 안전 캠페인

편의점 CU가 축구 국가대표 손흥민과 손잡고 아동 안전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다음 달 초까지 '아이CU' 공익광고가 서울 시내 20여개 지하철역 스크린도어에 설치됩니다.

CU는 2017년부터 길을 잃은 아이들을 점포에서 안전하게 보호했다가 경찰이나 가족에게 인계하는 '아이CU'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의선 #삼성·LG #NH농협은행 #LS전선 #CU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