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삼성 17년째 세계 TV 1위…LG는 올레드 1위 外

  • 작년
[비즈&] 삼성 17년째 세계 TV 1위…LG는 올레드 1위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삼성 17년째 세계 TV 1위…LG는 올레드 1위

삼성전자가 지난해 글로벌 TV 시장에서 판매액 기준 29.7%의 점유율로 17년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시장 점유율이 각각 절반과 40% 안팎을 기록한 프리미엄 TV, 초대형 TV가 실적을 견인했습니다.

올레드 TV 시장에서는 LG전자가 시장 점유율 60%에 육박하며 10년 연속 1위를 지켰습니다.

▶ 쌍용건설, 두바이 초특급 호텔 아틀란티스 더로열 완공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쌍용건설이 시공한 초특급 호텔 '아틀란티스 더 로열'이 들어섰습니다.

쌍용건설은 설계변경과 코로나 여파로 공사가 길어져 수주 8년 만에 준공했다고 밝혔습니다.

'아틀란티스 더 로열'은 블록을 쌓은 듯한 S자 외관이 특징으로, 모든 객실에서 걸프만 바다 조망이 가능하도록 설계됐습니다.

▶ 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 물리보안 기술·안정성 인증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으로부터 안면인식과 지능형 CCTV 성능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해당 기술을 각각 임직원 사무실 출입 시스템과 철도차량 내 CCTV 이상 상황 감지 시스템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 삼성페이·네이버페이 생태계 확장 '맞손'

삼성전자와 네이버파이낸셜이 간편결제 생태계 확장을 위해 제휴했습니다.

양사는 상반기 내를 목표로, 네이버페이 등 네이버파이낸셜의 온라인 가맹점 55만 곳에서는 삼성페이로, 삼성페이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는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는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입니다.

▶ 포스코홀딩스 본사 서울→포항 이전안 이사회 통과

포스코홀딩스가 어제(20일) 이사회를 열어 본사 소재지를 서울에서 경북 포항으로 옮기는 안을 의결했습니다.

다만 이전안의 시급성과 당위성이 부족하다는 의견이 여전히 상당수 남아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안은 다음 달 17일 열리는 주주총회에서 통과되면 최종 확정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