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10월 28일 라이브투데이1부

  • 2년 전
[이시각헤드라인] 10월 28일 라이브투데이1부

■ 영등포역 무궁화호 탈선사고…출근길 승객 불편

어젯밤 서울 영등포역 인근 무궁화호 탈선사고로 승객 30여명이 가벼운 부상을 입었습니다. 한국철도공사는 복구작업을 벌이고 있지만 오늘 오후 4시쯤에나 정상화될 전망이어서 출근길 열차 이용 승객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 윤대통령 '국가안전시스템 점검회의' 주재

이태원 참사를 계기로 신설한 국가 안전 시스템 점검 회의가 오늘 윤석열 대통령 주재로 처음 열립니다. 이번 회의에는 민간 전문가와 지자체, 일선 공무원이 머리를 맞대 해결책을 모색합니다.

■ 오늘 국회 행안위 '이태원 참사' 현안질의

오늘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이태원 참사 관련 현안 질의에 오세훈 서울시장과 김광호 서울경찰청장, 박희영 용산구청장이 출석합니다.
국정조사를 두고 여야가 대립하고 있는 가운데 책임 공방이 치열하게 전개될 전망입니다.

■ 오늘부터 성인 오미크론 변이 개량백신 접종

오늘부터 18세 이상 성인은 화이자, 모더나사가 개발한 개량 백신 예약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겨울철 재확산이 임박했다는 전망이지만 추가 접종 예약률은 여전히 낮은 상황입니다.

■ 오늘은 '입동'…일교차 큰 날씨에 곳곳 빗방울

오늘은 겨울이 시작되는 절기 '입동'입니다. 오늘 아침 서울 최저 기온이 6도, 한낮에는 16도로 오르는 등 전국이 10도 안팎의 일교차가 나겠습니다. 또 오후에는 중부 지방 곳곳 비가 예고됐습니다.

#열차탈선사고 #국가안전시스템점검회의 #국회_행안위 #오미크론변이_개량백신접종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