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4월 28일 라이브투데이1부

  • 작년
[이시각헤드라인] 4월 28일 라이브투데이1부

■ "미국과 '자유의 나침반' 역할"…기립박수

미국을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은 미 상·하원 합동 연설에서 미래로 나아가는, 행동하는 한미 동맹을 강조하며, 미국과 함께하는 '자유의 나침반'이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연설 중 모두 23번의 기립박수가 나왔습니다.

■ 윤 대통령 "북 핵 기도시 압도적 대응 직면"

윤석열 대통령은 미 국방부를 방문해 미군 수뇌부의 정세 보고를 받았습니다. 이 자리에서 윤 대통령은 "북한이 핵사용을 기도한다면 압도적 대응에 직면할 것"이라며 강력히 경고하고, 비핵화를 촉구했습니다.

■ 미 증시, '메타' 급등에 일제히 상승 마감

미 뉴욕 증시 주요지수가 일제히 상승 마감했습니다. 전장보다 다우 지수는 1.58%, S&P는 1.96%, 나스닥은 2.43% 올랐습니다. 페이스북 모회사인 '메타'가 13% 이상 급등을 하며 장세를 이끌었고, 은행권 위기도 다소 진정되면서 주식시장에 긍정적 역할을 했습니다.

■ '간호법' 강행에 의료단체 연대 총파업 선언

대한의사협회 등 13개 보건의료단체가 간호법 제정안 강행 처리를 규탄한다며 연대 총파업을 결의했습니다. 다음 주부터 부분 파업을 시작해 총파업 시기를 이른 시일 내에 확정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 '주가 조작' 의혹 수사 속도…집단소송도 준비

특정 종목의 무더기 하한가 사태 '주가 조작' 의혹 수사가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관계자 출국금지 조처에 이어 관련 업체 압수수색이 진행됐습니다. 투자자들은 주가조작 의혹 세력을 상대로 집단 소송도 준비 중입니다.

#자유의나침반 #윤대통령_미국방부 #뉴욕증시 #간호법_연대총파업 #주가조작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