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국회 운영위…'대통령실 사적 채용' 공방 전망 外

  • 2년 전
[AM-PM] 국회 운영위…'대통령실 사적 채용' 공방 전망 外

오늘(23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10:00 국회 운영위…'대통령실 사적 채용' 공방 전망

국회 운영위원회가 전체회의를 열고, 대통령비서실과 국가안보실 등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고 결산심사를 진행합니다.

김대기 대통령 비서실장과 김성한 국가안보실장 등이 출석할 예정인 가운데, 대통령실 사적 채용 의혹과 대통령 관저 공사 수주 특혜 의혹 등을 놓고 여야의 치열한 공방이 벌어질 전망입니다.

▶ 10:00 고 이예람 특검, 이성용 전 공군총장 소환 (서울 서대문구 특검 사무실)

공군 성폭력 피해자인 고 이예람 중사 사망 사건을 수사하는 특별검사팀이 오늘 오전 이성용 전 공군 참모총장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합니다.

앞서 이 전 총장은 군검찰의 수사 당시 가해자 구속 검토를 지시했지만, 공군 법무라인 지휘부가 이를 무시했다는 주장이 제기된 바 있습니다.

특검팀은 내일 오후에는 전익수 공군본부 법무실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할 예정입니다.

▶ 22:30 이재명·박용진, 마지막 방송 토론서 격돌 (서울 상암동 MBC)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가 닷새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당 대표 경선에 나선 이재명·박용진 후보가 마지막 방송 토론에서 맞붙습니다.

오늘 밤 MBC '100분 토론'에 출연하는 두 후보는 당헌 개정에서 촉발된 '사당화 논란' 등 여러 현안을 놓고 양보 없는 설전을 벌일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의 주요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대통령_관저_공사 #공군_성폭력 #방송토론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