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호암재단, 각계 명사 초청 온라인 청소년 강연회 外

  • 2년 전
[비즈&] 호암재단, 각계 명사 초청 온라인 청소년 강연회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호암재단, 각계 명사 초청 온라인 청소년 강연회

삼성 호암재단이 이달 26∼28일 온라인 청소년 강연회 '펀 앤 런, 2022 서머 쿨 토크 페스티벌'을 진행합니다.

호암재단은 매년 삼성 호암상 수상자 등 각계 명사를 초청해 미래세대를 위한 다양한 강연을 시행해왔습니다.

▶ LG화학, 최고 현장 전문가 'LG화학 명장' 5명 선정

LG화학이 최고 현장 기술자를 인증하는 'LG화학 명장' 제도를 신설하고 처음 선발된 5명의 명장에게 인증서를 수여했습니다.

LG화학 명장은 소속 사업장의 생산 및 설비·공정에 대한 최고 전문 기술과 경험을 보유한 것은 물론, 후배들로부터도 모범으로 꼽히는 현장의 우수기술 인재를 말합니다.

선발된 명장은 포상금 및 진급·직책 선임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을 받습니다.

▶ 제주항공, 첫 운항 16년 만에 누적 탑승객 9천만명 달성

제주항공이 2006년 6월 첫 운항 이후 16년 만에 누적 탑승객 9,000만명을 달성했습니다.

지난해 2월 누적 탑승객 8,000만 명을 돌파한 지 1년 5개월 만입니다.

9,000만 명 중 국내선 탑승객은 59.6%, 국제선 탑승객은 40.4%으로 집계됐습니다.

▶ SKT 제안 양자암호통신 기술, ITU-T 국제표준화 과제 채택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국제전기통신연합 전기통신표준화 부문 ITU-T에서 SK텔레콤이 제안한 양자암호통신망의 관리·연동 기술 2건이 국제표준화 과제로 채택됐습니다.

ITU-T는 유엔 산하 정보통신기술 국제기구인 국제전기통신연합의 표준화 부문으로, 회원국들은 과제로 채택된 기술을 논의해 글로벌 표준으로 제정합니다.

▶ 아모레퍼시픽, 77년간 '유행화장' 프로젝트 진행

아모레퍼시픽이 1945년 창립 이래 77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재해석한 '유행화장'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우선 한국 화장의 흐름을 한 권에 담은 큐레이션 북 '유행화장' 단행본을 펴냅니다.

1950년대부터 현재까지 유행 화장을 소개하는 이 책은 크라우드펀딩를 통해 제작, 판매됩니다.

#제주항공 #양자암호통신기술 #유행화장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