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분당갑 출마…"새정부 성공의 초석 놓겠다"

  • 2년 전
안철수, 분당갑 출마…"새정부 성공의 초석 놓겠다"

[앵커]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도 경기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안 위원장은 이번 지방선거 수도권 승리로 새 정부의 성공을 돕겠다며 윤석열 당선인의 격려가 있었다고 했습니다.

김수강 기자입니다.

[기자]

50일간의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활동을 마친 안철수 위원장이 경기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저는 분당뿐 아니라 성남시와 경기도 나아가 수도권에서의 승리를 통해, 새 정부 성공의 초석을 놓겠다는 선당후사의 심정으로 제 몸을 던지겠습니다."

안 위원장은 경기도가 민주당의 12년 장기집권으로 무너져내렸다고 주장하며 '대장동 게이트'와 '백현동 사태'를 소환했습니다.

'왜 분당갑이냐'는 질문엔 윤석열 당선인이 "경기도 선거 전체를 걱정하고 있다"며 수도권 승리를 통해 새 정부 성공을 돕겠다는 대답을 내놓았습니다. 윤 당선인이 출마에 대해서 격려했다고도 했습니다.

또 그가 창업한 '안랩'이 위치한 분당갑은 '제2의 고향'이라며 광역철도망을 비롯한 교통망 확충과 재건축 추진 등을 약속했습니다.

안 위원장은 같은날 인천 계양을 보선 출마를 선언한 이재명 전 경기지사를 겨냥하는 일도 잊지 않았습니다.

"(이재명 전 지사가) 도민과 시민의 심판을 피해 아무런 연고도 없는 안전한 곳으로 가는 것은 주민에 대한 참담한 배신행위이자 정치에 대한 무책임의 극치입니다."

아직 국민의힘 분당갑 후보 선출 방식이 정해지지 않은 가운데 경선 가능성에 대해서 안 위원장은 "당의 뜻에 따르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정치인생 최초로 2번 기호를 달고 나서는 선거"라며 필승 의지를 다졌습니다.

연합뉴스TV 김수강입니다.

(kimsookang@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