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에게 김치 3통 받고 눈물 쏟은 사연

  • 2년 전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30~19:00)
■ 방송일 : 2021년 12월 2일 (목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김경진 전 국회의원[전 윤석열 캠프 대외협력특보], 김수민 시사평론가, 김연기 변호사, 이도운 문화일보 논설위원

[김종석 앵커]
12월 이제 연말이 다가왔습니다. 그래서 저희가 미담 하나를 소개해 드릴까 하는데요. 백종원 씨 이야기입니다. 노래는 예측이 조금 되십니까. 김치 이야기인데요. 이도운 의원님. 김치 3통을 백종원 씨로부터 받은 사연. 뭔지 조금 간단하게 소개를 부탁드릴게요.

[이도운 문화일보 논설위원]
누군가 이제 가족이 아픈데 그 이제 음식을 주어야 하는데. 이제 김치를 좋아하니까 김치를 먹여야 되는데 환자한테 주는 김치는 조금 덜 자극적이고 덜 매우면서도 김치 맛은 유지해야 되지 않습니까. 그거를 어떻게 하겠습니까. 그러니까 제일 음식에 대해서 잘 아는 이제 백종원 씨한테 환자가 먹을 수 있는 김치 만드는 방법을 조금 알려 달라. 이렇게 요청을 했는데. 뭐라고 답이 오나 했더니 어느 날 소포가 왔는데 백종원 씨가 만든 김치 3통이 와 있는 거예요. 그러니까 만드는 방법을 알려달라고 했는데 실제로 김치를 만들어 준 거예요. 그러니까 너무 고마운 일이죠. 아니 왜 이렇게까지 하셨어요. 했더니 아니 나도 한번 만들어 보고 싶어서 그랬어요. 이렇게 답을 한 거죠. 우리가 지금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BTS가 인기 이유가 선한 영향력을 발휘해서 그렇다고 하는데. 백종원 씨도 보면 우리 연예계에서 많지 않은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사람 중에 하나 아닌가. 이렇게 생각을 합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윤하 인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