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서원, 안민석에 1억 승소…법원 “허위사실 유포”

  • 3년 전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30~19:00)
■ 방송일 : 2021년 9월 8일 (수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김근식 경남대 정치외교학과 교수, 김종욱 동국대 행정대학원 대우교수, 이도운 문화일보 논설위원, 장예찬 시사평론가(윤석열 캠프 청년특보)

[김종석 앵커]
장예찬 평론가님. 최서원 씨가 안민석 의원에게 1억 원 승소를 했는데. 어떤 내용으로 이겼는지 설명을 부탁드릴게요.

[장예찬 시사평론가(윤석열 캠프 청년특보)]
안민석 의원이 최서원 씨 일가의 자산이 박정희 전 대통령의 불법자금 기반으로 조성된 것이라는 주장을 했고요. 그리고 해외에 은닉된 자금이 조 단위가 넘는다. 몇 조가 된다. 페이퍼 컴퍼니 등이 세워져 있다. 이런 주장을 쏟아냈었는데 거기에 대해서 허위사실이 인정이 된 것 같습니다. 제가 다 지나간 일에 대해서 최서원 씨를 편들자는 게 아니라 아무리 국정농단의 핵심이고 본인이 잘못한 문제로 법의 처벌을 받는다고 하지만 국회의원이 더군다나 중진 국회의원이 면책특권 뒤에서 확인되지 않은 가짜뉴스를 이렇게 쏟아내는 것. 지금 언론중재법 통과시키자고 하는 여당의 정신과도 안 맞는 거 아니겠습니까. 이 판결 결과를 안민석 의원뿐만 아니라 일단 국민적 공분이 있는 사안에 대해서 주목받기 위해서 아무 말이나 쏟아내는 그런 정치인들이라면 너나 할 것 없이 조금 부끄러워해야 할 그런 판결 결과라고 보입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정우식 인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