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주 강세로 나스닥 최고치…다우 0.44% 하락

  • 3년 전
◀ 앵커 ▶

신용 증권을 연결해서 글로벌 증시를 알아보겠습니다.

새벽에 끝난 미국 증시 상황 어땠습니까?

◀ 박수민/신영증권 연구위원 ▶

네, 조금 전 마감한 미국 증시는 다시 한번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였습니다. S&P 500은 0.23퍼센트 상승,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은 0.98퍼센트 상승했습니다. 기술 대형주 중심의 상승으로 S&P 500 과 나스닥은 상승했지만, 대형 블루칩 중심의 다우는 0.44 퍼센트 하락하였고, 중소형주 지수인 러셀 2000은 0.52퍼센트 하락하면서 엇갈리는 모습을 나타냈습니다.

## 광고 ##페이스북이 기술주의 투자 심리에 영향을 미쳤는데요, 페이스북이 연방거래위원회와 주 정부들이 제기한 반독점 소송에서 승리하였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소식에 페이스북은 4.18퍼센트 상승하였습니다. 지난밤 상승으로 페이스북은 소셜미디어 업체 중 처음으로 시가총액 1조달러를 넘어섰습니다.

기타 종목 중에서는 가상화폐거래소인 코인베이스가 9.86퍼센트 상승하였으며, 애플, 엔비디아, 등 대형 기술주의 상승도 나타났습니다. 업종 중에서는 유가의 하락으로 에너지 업종이 크게 조정받는 모습이었습니다.

최근 증시는 유동성 장세를 다시한번 실감케 하고 있는데요, 위험자산이 주식의 상승과 함께 채권의 상승도 두드러집니다. 지난 새벽 미국 10년 국채 금리는 1.47퍼센트까지 떨어졌습니다.

◀ 앵커 ▶

네, 물가 상승, 금리 인상에 대한 불안감이 언제 있었냐는 듯한 모습이군요. 가상화폐 또한 다시 상승에 시동을 거는 모습입니다. 지난 새벽 미국에서는 지난해부터 국내 투자자에게도 익숙한 아크 운용사가 비트코인 ETF 상품화를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렸습니다?

◀ 박수민/신영증권 연구위원 ▶

네, 기술 혁신, 미래 성장성에 투자하는 ETF로 잘 알려진 아크 운용사가 비트코인 ETF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SEC,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비트코인 ETF 승인을 위한 서류를 제출하였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이유에서인지 지난 새벽 가상화폐거래소인 코인베이스는 10퍼센트 가까운 상승을 나타냈습니다. 지난 주 3만달러가 붕괴되기도 했었던 비트코인은 현재 3만 5천 달러선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최근 중국의 가상화폐에 대한 고강도 규제로 급락하였으나, 저가 매수세 유입으로 가격은 급등락을 반복하고 있는데요.

다만, 아크 운용사 이전부터 비트코인 ETF 출시를 위한 노력이 지속되어왔고, 미 증권거래위원회는 비트코인 ETF가 시장 조작에 취약한지 여부 등을 추가적으로 확인해야한다는 이유로 승인을 연기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향후 아크 운용사의 비트코인 상품 승인 여부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다시 한번 집중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신영증권이었습니다.

MBC 뉴스는 24시간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