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삼성 네오 QLED 8K, 업계 최초 와이파이 6E 인증 外

  • 3년 전
[비즈&] 삼성 네오 QLED 8K, 업계 최초 와이파이 6E 인증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삼성 네오 QLED 8K, 업계 최초 와이파이 6E 인증

삼성전자의 네오(Neo) QLED 8K 제품이 국제 와이파이 표준·인증 기관인 WFA로부터 TV 업계 최초로 '와이파이 6E'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와이파이 6E는 와이파이 6에서 확장된 표준 기술로, 6기가헤르츠(㎓) 대역을 이용해 와이파이 6보다 약 2배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습니다.

▶ 하이트진로, 소프트웨어 스타트업에 투자

하이트진로가 기업용 소프트웨어 개발 스타트업 '스페이스리버'에 투자하기로 하고 지분 투자 계약을 맺었습니다.

스페이스리버는 클라우드 기반 창고관리시스템 '노스노스'를 개발한 업체로, 클릭 몇 번이면 입고부터 발주, 송장 출력 까지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 롯데마트, 창립 23주년 1천억 규모 할인 행사

롯데마트가 창립 23주년을 맞아 다음 달 1일부터 총 2,000여 개 품목, 1,000억 원 규모의 할인 행사를 엽니다.

이번 행사는 총 4번에 걸쳐 진행되고, 첫 번째 행사 기간은 4월 1일부터 7일까지입니다.

또 다음 달 14일까지는 와인 700여 종을 최대 40% 할인하는 '와인 장터' 행사도 열 계획입니다.

▶ GS칼텍스, 아부다비 원유 선물 거래 시장 설립

GS칼텍스가 글로벌 기업들과 손잡고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가 주도하는 머반(Murban) 원유 선물 거래소를 설립했습니다.

아부다비에 생산되는 머반 원유를 취급하는 IFAD는 주식 시장과 유사하게 선물거래소에서 거래된 가격에 따라 원유 가격이 확정되고, 하루 중 휴장 되는 2시간을 제외하고 런던 시간 기준 오전 1시부터 밤 11시까지 실시간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 코스맥스, 중국 화장품회사와 협력…현지 공장 설립

화장품 연구·개발·생산 회사인 코스맥스가 중국 화장품 업체 이센과 손잡고 중국에 화장품 생산공장을 설립했습니다.

합작 공장은 2022년 말 완공 예정으로 연간 4억 개 규모 제품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