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화이자 백신 자문단 회의결과 공개…검증 첫단계 外

  • 3년 전
[AM-PM] 화이자 백신 자문단 회의결과 공개…검증 첫단계 外

오늘(23일) 하루 주요 일정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 있는지 함께 보겠습니다.

▶ 화이자 백신 자문단 회의결과 공개…검증 첫단계 (식품의약품안전처)

화이자 코로나19 백신이 국내에서 정식 허가를 받기 위해 거쳐야 하는 첫 전문가 자문 결과가 오늘 발표됩니다.

식약처는 어제 검증자문단이 화이자 백신의 안전성과 효과를 살핀 결과를 밝힐 계획입니다.

이는 정부가 화이자와 직접 계약한 백신을 대상으로 한 것으로, 오는 27일부터 접종이 시작되는 화이자 백신과는 별개입니다.

이 백신은 품목허가 없이도 국내에 들여올 수 있는 특례수입 절차를 거쳤습니다.

코로나19 백신은 검증자문단과 중앙약사심의위, 최종점검위 자문을 거쳐 최종 허가 여부가 결정됩니다.

▶ 최태원, 서울상의 회장에 선출…4대그룹 총수 최초 (서울상공회의소)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4대 그룹 총수로선 처음으로 서울상공회의소 회장에 오릅니다.

서울상의는 오늘 오전 의원총회를 열어 최 회장을 차기 회장으로 최종 선출합니다.

서울상의 회장은 관례상 대한상의 회장을 겸하기 때문에 최 회장은 대한상의 회장으로도 선출될 예정입니다.

대한상의는 현 정부 들어 전국경제인연합회를 제치고 재계를 대표하는 경제단체로 부상해 최 회장 역할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서울상의는 최 회장 선출에 맞춰 김범수 카카오 의장과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장병규 크래프톤 의장 등 부회장단을 정보기술, IT 기업인으로 대폭 교체했습니다.

▶ 14:45 나경원·오세훈 1대1 대결…국민의힘 후보 TV토론 (서울 백범기념관)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국민의힘 나경원 후보와 오세훈 후보가 1대1 토론을 벌입니다.

국민의힘은 오늘 오후 2시 서울 백범기념관에서 서울시장 경선 후보 4명을 대상으로 세 번째 맞수토론을 엽니다.

먼저 오신환 후보와 조은희 후보가 45분간 1대1 토론을 벌이고, 이후 나 후보와 오 후보가 맞붙습니다.

두 사람은 어젯밤 열린 합동 TV토론에서 날 선 신경전을 벌였는데, 오늘 토론에선 훨씬 밀도 높은 공방을 벌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 살펴볼 주요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