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빈 나, 소니오픈서 역전 우승…PGA 통산 5승

  • 3년 전
케빈 나, 소니오픈서 역전 우승…PGA 통산 5승

[앵커]

'재미교포' 케빈 나가 하와이에서 열린 PGA투어 소니오픈에서 역전 우승에 성공했습니다.

막판 6개 홀에서 4타를 줄이는 뒷심을 발휘했습니다.

박지은 기자입니다.

[기자]

버디면 우승, 파면 연장전에 돌입하게 되는 파 5 마지막 18번 홀에서 케빈 나는 핀을 직접 공략하는 공격적인 플레이로 승부를 걸었습니다.

공은 그린을 넘어갔지만 케빈 나는 세 번째 샷을 홀 옆에 붙였고 편안하게 버디를 잡으며 새해 첫 우승을 확정했습니다.

재미교포 케빈 나가 소니오픈에서 역전 우승에 성공했습니다.

단독 선두 브렌던 스틸에 두 타 뒤진 공동 2위로 출발했지만, 마지막 4라운드에서 5타를 줄여 최종합계 21언더파로 우승했습니다.

크리스 커크, 호아킨 니만에 한 타 앞선 우승으로 2019년 10월 슈라이너스 아동병원 오픈 우승 이후 1년 3개월 만의 우승입니다.

PGA 통산 5번째 우승으로, 4시즌 연속 PGA투어 정상에 서는 데도 성공했습니다.

"(4시즌 연속 우승의 원동력은?) 경험과 자신감입니다. 우승을 계속하다 보면 그다음 우승이 조금씩 더 쉬워지는 것 같습니다. 우승이 쉽다는 말은 아니지만, 우승을 하면서 생긴 자신감이 큰 역할을 합니다."

한때 공동 2위에게서도 밀렸던 케빈 나는 13번 홀부터 세 홀 연속 버디를 잡아내는 뒷심으로 역전 우승의 발판을 놨습니다.

단독 선두로 출발한 스틸은 전반 9개 홀에서 세 타를 줄여 우승에 다가서는 듯했지만, 후반 들어 실수가 나오며 공동 4위로까지 밀렸습니다.

연합뉴스TV 박지은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