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5부제' 사흘째…약국 현장 상황은?

  • 4년 전
'마스크 5부제' 사흘째…약국 현장 상황은?


이번에는 월요일부터 시작된 마스크 5부제로 약국 앞은 아침마다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는데요.

시행 3일째에 접어든 마스크 5부제 상황을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부산의 약국에서 근무하고 있는 약사, 고상범 씨 전화 연결돼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마스크 5부제 3일째를 맞고 있습니다. 시행 첫 주인 만큼 혼선도 나타나고 있는데요. 현장의 상황을 좀 설명해주시죠.

오늘 오전에는 중복구매확인 시스템 오류로 약국 판매가 잠시 중단되기도 했는데요. 어떻게 대처하셨나요?

요즘 약국은 마스크 판매 업무가 주를 이루고 있지 않습니까. 마스크 5부제는 신분증 확인, 2개씩 소분 등 처리시간이 좀 오래 걸리는데요. 일반 처방전이나 다른 업무에도 지장이 있을 것 같습니다. 업무 분담은 어떻게 하고 계십니까?

부산시에서 공무원을 투입해서 일손이 모자란 1인 약국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주변 1인 약국의 반응은 어떤가요?

코로나19 여파로 병원에 가는 시민들도 줄어들면서 연동되는 약국 매출도 많이 줄었을 것 같은데요. 반면 마스크 관련 민원이나 항의도 판매처인 약국에서 감당하고 있습니다. 하루 종일 문의 전화가 온다든가 일부 시민들은 약국이 지인들에게 줄 마스크 빼놓는 거 아니냐, 약국이 폭리 취하는 것 아니냐 오해를 받기도 하는데요. 최근 마스크 부족 사태로 약사들이 받는 스트레스는 어느 정도인가요?

마스크 5부제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오늘부터는 마스크 판매 현황 앱도 도입되었는데요. 3일째 해보신 결과 좀 개선되었으면 좋겠다. 생각하신 부분이 있으신지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