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특보] 내일부터 마스크 5부제…1인당 2장 구매

  • 4년 전
[뉴스특보] 내일부터 마스크 5부제…1인당 2장 구매


국내 코로나19 사망자가 50명으로 늘었습니다.

누적 확진자는 7,134명이 됐습니다.

내일부터는 정해진 요일에 마스크를 2장씩 살 수 있는 5부제가 시행되는데요.

관련 내용을 설대우 중앙대 약학대학 교수와 짚어봅니다.

신규 확진자 수가 367명 발생해 누적 확진자가 모두 7,100명을 넘었습니다. 하지만 확진자 증가폭이 줄어들고 있고 완치자도 130명으로 늘었습니다. 검사 받고 있는 의심환자 수도 2만 명 밑으로 떨어졌는데 전체적인 추세를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51명이 집단 발병한 봉화 푸른요양원에서 50번째 사망자가 나왔습니다. WHO는 코로나19의 치사율이 3.4%라고 밝혔는데, 국내 치사율은 1%가 채 되지 않습니다. 우리나라 방역과 의료 시스템이 그만큼 잘 이뤄지고 있다는 점을 방증하는 걸까요?

내일부터 일주일에 1인당 2매 살 수 있는 마스크 구매 5부제가 실시됩니다. 마스크 대란을 해소하는데 효과가 좀 있으리라고 보십니까?

지금 대구와 부산에서 4명의 임신부가 코로나19에 감염된 사례가 나왔는데 아무래도 뱃속에 있는 태아에게까지 좀 감염이 되는 것 아니냐 걱정하는 분들이 많으시거든요. 여기에 대해서도 좀 설명을 해 주시죠.

태아의 감염도 걱정되는 부분 중의 하나지만 그렇다면 산모 같은 경우는 고위험군으로 분류가 되면 좀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할 텐데 산모의 건강에는 어떤 영향을 줄 수지 이 부분도 좀 알고 싶은데요.

대구 한마음아파트 입주민에 대한 코로나19 검사 중간 결과가 나왔습니다. 입주민 140명 중 46명은 이미 확진됐는데, 그 중 80명이 음성 판정을 받았고 14명은 검사 중입니다. 이 아파트는 동일집단 격리 조치됐기 때문에 확진된 분과 확진되지 않은 분을 분리해야할 것 같은데요. 이 분들을 코로나검사 결과에 따라 다른 장소로 나눠야 하나요?

어제 대구시장이 아직 검사받지 않은 신천지 교인에 대해 행정명령을 내렸는데요. 내일까지도 검사를 받지 않으면 고발 고치하겠다고 했습니다. 대구에서 신천지 신도에 대한 조사가 완료가 되면 확산세를 잡을 수 있다고 보고 있는 걸까요?

정부의 이런 대책과 함께 또 많은 분들이 대책의 효율성과 그리고 치료약에 대한 기다림을 많이 갖고 계신 것 같습니다. 전문가를 모셨으니까 지금 치료약 개발, 전 세계적으로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고 우리 차원에서는 어떤 노력들이 이루어지고 있는지도 좀 짚어주시죠.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