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외교통일위원회 긴급소집…이란 사태 대응방안 논의 外

  • 4년 전
[AM-PM] 외교통일위원회 긴급소집…이란 사태 대응방안 논의 外

이번 시간은, 오늘 하루의 주요 일정을 확인해보는 시간이죠.

보도국 AM-PM 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확인해 보시죠.

▶ 10:00 외교통일위원회 긴급소집…이란 사태 대응방안 논의 (국회)

국회 외교통일위원회는 오늘 전체회의를 열고 강경화 외교부 장관과 김연철 통일부 장관으로부터 긴급 현안보고를 듣습니다.

회의에서는 이란과 이라크 등의 우리 교민 보호 방안과 미국의 호르무즈 해협 파병 요청에 대한 논의가 오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전원 회의 이후 북한의 동향과 이란 사태에 대한 북한의 반응 등에 대한 질의도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 14:00 민생법안 본회의 처리…검경 수사권 조정안 상정 (국회)

여야가 오늘 국회 본회의를 열어 비쟁점 민생 법안 170여 개를 처리합니다.

오늘 오후 2시로 예정된 본회의에서는 자유한국당이 무제한 토론을 철회하기로 한 청년기본법 등 민생법안을 처리할 예정입니다.

이후 더불어민주당을 포함한 4+1 협의체 합의한 검경수사권 조정법안이 상정될 전망인 가운데, 한국당은 무제한 토론 등 총력 저지 방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22:15 U-23 축구 대표팀, 중국과 챔피언십 1차전 (태국 송클라)

2020 아시아축구연맹 23세 이하 챔피언십에 나서는 김학범호가 중국을 제물 삼아 9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을 향하고 있습니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 U-23 축구 대표팀은 오늘 밤 10시 15분 태국 송클라 틴술라논 스타디움에서 중국과 대회 조별리그 C조 1차전을 치릅니다.

우리나라는 중국 U-23 대표팀과 역대 상대 전적에서 10승 3무 1패로 앞서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오늘의 주요 일정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