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연결] 뉴욕 타임스스퀘어, 볼드롭 2020년 새해맞이

  • 4년 전
[현장연결] 뉴욕 타임스스퀘어, 볼드롭 2020년 새해맞이

지금 카운트다운 행사가 열리고있는 뉴욕, 라이브 화면으로 보여드리고 있는데요.

조금 전 2020년 새해를 맞은 뉴욕의 모습입니다.

뉴욕에서는 현재 볼드롭 행사가 열리고 있는데요.

볼드롭은 '원 타임스스퀘어' 빌딩 꼭대기에 설치된 깃대 끝에 달린 대형 크리스털 볼이 천천히 깃대를 따라 하강하는 겁니다.

카운트다운이 끝나고 화려한 불꽃이 밤하늘을 아릅답게 수놓고 있습니다.

또 엄청난 양의 오색 색종이가 타임스스퀘어 광장에 흩날리고 연인과 친구들은 서로 포옹하며 감격 속에 새해를 축하하는 모습입니다.

타임스스퀘어에서는 매년 12월 31일 밤부터 1월 1일 새벽까지 유명가수들이 총출동하는 생방송 무대가 펼쳐지는데요.

세계적인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도 생방송쇼에 출연해 특별공연을 펼치기도 했습니다.

뉴욕 시민들의 모습을 저희가 실시간 라이브화면으로 보여드리고 있는데요.

굉장히 신이 나 있는, 기쁜 마음으로 새해를 맞는 모습을 보고 계십니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2017년 할리우드 무대에서 사전녹화를 통해 행사에 출연한 적이 있는데요.

이 무대에 두 번 이상 출연하는 한국 가수는 방탄소년단이 처음으로, 글로벌 스타로서 위상을 다시 한번 과시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지난 2012년에는 강남스타일로 세계적 인기를 구가한 싸이가 행사 무대에 올랐는데요.

당시 광장에 모인 100만 여명의 인파가 말춤을 따라추는 장관을 연출하기도 했습니다.

또 오늘 이 광장에서는 어떤 모습이 연출될지 굉장히 기대가 되는 상황입니다.

전광판에 밝게 2020년의 문구가 들어와 있고 '해피 뉴 이어'라는 문구와 함께 뉴욕 시민들이 굉장히 들뜬 마음으로 또 기쁜 표정으로 새해를 맞고 있는 모습을 보고 계십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