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STAR] Interpret a dream by the death of Kim Sungjae ([기획]고 김성재 죽음으로 본 예지몽의 비밀)

  • 8년 전
오늘은 고 김성재의 18주기입니다.

의문의 죽음 뒤 미스터리한 이야기들도 많은데요.

그 중 하나가 고 김성재 씨가 사망하기 전날 예지몽을 꾸었다는 루머입니다.

진실은 무엇인지, 고 김성재의 죽음으로 본 예지몽의 비밀, 안지선 기자가 전합니다


1995년 11월 19일 당대 최고의 힙합 그룹 '듀스' 출신 고 김성재가 첫 솔로 음반 '말하자면'을 발표한 바로 다음날 새벽, 숨진 채 발견됩니다.

의문을 남긴 고 김성재의 죽음 뒤엔 숱한 루머도 많았는데요 .

'예지몽' 괴담도 그 중 하나,

고 김성재가 죽기 전날 꿈을 꾸었는데, 듀스의 이현도에게만 우르르 팬들이 몰려가 꽃을 건넸고, 이에 김성재가 이현도에게 '너는 좋겠다, 꽃 많이 받아서....' 라고 이야기를 하자, 이현도가 '너는 내일 나보다 더 많은 꽃을 받을 거잖아'라고 말했다는 내용인데요.

결국 이 꿈이 현실이 돼 수많은 국화꽃을 받았다는 것이 이 루머의 요지입니다.

이런 괴담은 18년이 지난 지금까지 남아 단순 검색만으로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과연 그 진실은 어떻게 될까요?

예지몽이란, 말 그대로 앞으로 일어날 일을 꿈에서 보는 것을 말하는데요.

드라마나 영화 속에 자주 등장하는 극적 소재로,

최근엔 드라마 [오로라 공주]와 [수상한 가정부] 에서도 주요 소재로 언급된 바 있습니다.

이런 드라마나 영화를 자주 접해본 시민들, 하지만 예지몽에 대한 생각은 엇갈렸습니다.


[인터뷰: 설명진/서울 은평구]

Q) 예지몽 믿나?

A) 저는 믿는 편 꿈에 누가 나왔으면 그 다음날 그 사람을 예기치 않게 본다든가


[인터뷰: 서민정/서울 성수동]

Q) 예지몽 믿나?

A) 안 믿어요 겪어 본 적이 아직 없어가지고..


[인터뷰: 강현이/서울 쌍문동]

Q) 예지몽 믿나?

A) 네 믿어요 금강산에 올라가는 꿈을 꿨는데 작은 아빠가 공무원인데 대통령상 받고 저도 방송실 가서 상 큰상 받고


실제로 예지몽을 경험한 스타들의 사례도 찾아봤는데요.

과거 심수봉은 물론 하지원과 전도연, 엄정화, 그리고 신민아와 김범 설리까지 톱스타들이 각종 인터뷰를 통해 예지몽을 꾼다고 고백한 바 있습니다.


[상속자들]을 통해 인기몰이 중에 있는 이민호 역시 [꽃보다 남자]로 스타 반열에 오르기 직전 특별한 조짐이 있었다고 밝혔었는데요.


[현장음: 이민호]

'어머님이 정말 좋은 꿈을 꿔주셨구요 바로 다음에 캐스팅 소식도 있었고'


최근엔 Y-STAR 새 예능프로그램 [노는 오빠]를 통해 김지훈과 MC 호흡을 맞추게 된 배우 이기우 역시 평소 예지몽을 잘 꾼다고 밝혔습니다.


[현장음: 취재진]

예지몽을 꾼 적이 있나요?


[현장음: 이기우]

어 제가 얼마 전에 예지몽을 꿨어요 진짜로요


[현장음: 김지훈]

어떤?


[현장음: 이기우]

가끔 꾸는데 진짜 이 프로그램과 맞닥뜨려서 얼마 전에 진짜 좋은 꿈을 꿨어요 숫자 14가 나오는


[현장음: 김지훈]

14에 관련돼서 뭔가 있겠네요


[현장음: 이기우]

10회에서 14회로 연장하거나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