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클릭] 축구대표팀 새 마스코트 '백호와 프렌즈' 공개 外

  • 18일 전
[핫클릭] 축구대표팀 새 마스코트 '백호와 프렌즈' 공개 外

▶ 축구대표팀 새 마스코트 '백호와 프렌즈' 공개

대한축구협회가 축구대표팀의 새로운 마스코트 '백호와 프렌즈'를 공개했습니다.

'백호와 프렌즈'는 백호, 진두, 티키, 타카, 휘라는 총 5종의 캐릭터로 구성됐으며, 백호, 진돗개, 반달가슴곰 등 다양한 동물들을 모티브로 했습니다.

각각의 캐릭터는 스트라이커부터 멀티플레이어, 미드필더, 수비수, 골키퍼까지 서로 다른 포지션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들은 현재 마스코트 은퇴를 앞둔 '1세대 백호'의 후계자가 되기 위해 뭉친 '원 팀'이라는 스토리를 갖고 있습니다.

'백호와 프렌즈'는 오는 6월 1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중국과의 북중미 월드컵 2차 예선에서 처음 공개될 예정입니다.

▶ "20억 원 치장"…돈 자랑 중국 인플루언서 퇴출

돈 자랑을 일삼던 중국의 한 인플루언서의 소셜미디어 계정들이 차단됐습니다.

중국판 틱톡 더우인에서 437만여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왕훙취안신의 계정이 지난 21일 갑자기 막혔다고 중국 매체들이 보도했습니다.

중국의 다른 SNS인 웨이보와 샤오훙수에서도 왕훙취안신이 검색되지 않고 있습니다.

왕씨는 소셜미디어에서 부를 과시해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베이징 호화 아파트 단지에 집 7채를 보유하고 있다고 자랑하거나, 명품 옷 등 1천만 위안-우리 돈 19억 원어치를 치장하지 않으면 외출하지 않는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앞서 더우인 등 중국 소셜미디어들은 향락사치와 부 과시 등의 내용이 포함된 콘텐츠 유포를 엄격히 금지한다는 내용의 공동 공지문을 발표했고, 이후 위반 계정에 대한 폐쇄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 한국 보이그룹 라이즈, 미국 LA시의회서 감사장

SM엔터테인먼트의 보이그룹 라이즈가 미국 로스앤젤레스 시의회에서 감사장을 받았습니다.

LA 시의회는 현지시간 21일 LA 시청에 라이즈 멤버들을 초청해 이들에게 감사의 뜻을 담은 결의안을 전달했습니다.

라이즈는 데뷔곡 '겟 어 기타'의 뮤직비디오를 LA 곳곳에서 촬영했는데요.

LA 시의회는 뮤직비디오에 LA 6가 다리와 LA 극장 등 명소들이 포함돼 전 세계에 LA를 알리는 데 크게 기여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존 리 시의원은 "이 노래는 LA에 보내는 러브레터이자, LA의 가장 위대한 랜드마크를 소개하는 노래"라고 말했고, 라이즈 멤버 앤톤은 "LA 시의회에서 이런 뜻깊은 인정을 받게 돼 영광"이라고 화답했습니다.

#축구대표팀 #백호 #인플루언서 #라이즈 #보이그룹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