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을 부탁해]남창진 서울시 부의장 “빗물배수터널 2028년 첫 가동 예상”
  • 어제


뉴스A라이브 2부에서
시리즈로 전해드리고 있는 시간입니다.

오늘 80번째 손님으로 서울시의회 남창진 부의장을 모셨습니다. 어서 오세요. 

1. 서울 시민들의 안전을 총괄하는 부서를 소관하고 계신 걸로 압니다. 시민의 생명을 위협하는 안전 사고는 사후 수습이 아니라 사전 예방이 중요할 텐데, 평소 서울시에 어떤 점을 강조하고 계신가요?

2. 기상이변 속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가 매년 발생하고 있죠. 때문에 서울시에선 여기 광화문을 비롯해서 강남역과 도림천 일대에 빗물배수터널 사업을 진행중인 걸로 아는데, 어려움이 적지 않다면서요?

3. 서울 이곳저곳에 꾸준히 늘고 있는 지하차도 얘기도 해볼까요. 화재나 침수 등 사고가 발생했을 때 대응에 취약한데다 자칫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다는 우려가 큰 상황 아니겠습니까, 어떤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보시나요?

4. 국회대로, 서부간선도로 등에 지하도로가 건설되면서 그 위 지상도로와 도시 환경도 많이 바뀌고 있습니다. 지하도로의 효과, 그리고 추가 계획이 있다면 소개해 주시죠.

5. 초고령화 사회를 맞고 있는 지금, 서울시 노인 인구도 169만명에 달한다고 하던데요. 독거노인 지원, 일자리 창출 등의 문제가 시급할 것 같습니다.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남창진 서울시의회 부의장이었습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