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을 부탁해]유정복 인천시장 “‘1억+ i dream’ 마련”

  • 3개월 전


뉴스A라이브가 시리즈로 전해드리는 코너죠.

릴레이 인터뷰 !

뉴스A라이브 2부 편성 이후 첫 손님으로 아주 특별한 분이 찾아주셨습니다.

민생을 부탁해 1회를 빛내주신 유정복 인천시장님이 다시 한 번 스튜디오에 자리해 주셨는데요.

어서오세요 시장님~!

1. 시장님 반갑습니다. 뉴스A라이브 2부로 새로 단장한 ‘민생을부탁해’ 코너에 시장님이 첫 출연이신데요. 먼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전국적으로 도시마다 인구감소가 심각한 상황인데, 인천은 전국 7대 대도시 가운데 유일하게 인구가 늘어났다고 하던데요? 주민등록 인구가 300만을 넘었다고요?

2. ‘인천에서 태어나는 아이는 1억 원을 지급받는다’는 파격적인 저출산 대책도 눈에 띕니다. 어떻게 이런 정책을 만들게 되셨는지?

3. 서울과 인천 도심에 30분 출퇴근이 가능한 교통혁명이 시작된다고 하던데요. GTX B·D·E 노선, 인천발 KTX 모두 인천과 연결이 된다죠?

바닷길, 하늘길, 육로까지… 인천시 도시브랜드처럼 ‘all-ways Incheon’이네요~!

4. 요즘 굉장히 바쁘셨다는 소식을 들었어요. 유럽 4개국 해외 출장을 다녀오셨는데요. 어떤 성과가 있었는지 말씀해 주시겠어요?

5. 전공의 집단사직 등 의료계 집단행동으로 전국적 의료공백이 심각한 상황인데, 인천시는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지?

6. 마지막 질문 드릴게요. 어느덧 취임 3년 차를 맞으셨는데요. 그동안의 소회 등 시민들께 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으시다면 한 말씀 해주시죠.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