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연결] 한 총리 "총선 민의 겸허히…개혁과제 추진 매진"
  • 10일 전
[현장연결] 한 총리 "총선 민의 겸허히…개혁과제 추진 매진"

한덕수 국무총리가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여당의 참패로 끝난 이번 총선 결과에 대해 민의를 겸허히 받들고, 개혁과제 추진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조금 전 모두발언 내용 들어보시죠.

[한덕수 / 국무총리]

제22대 국회의원 선거가 마무리되었습니다.

소중한 권리를 행사해 주신 국민 여러분과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 관리에 애써주신 공직자들께 감사드립니다.

정부는 총선의 민의를 겸허히 받아들여 국민의 기대에 부족함이 없었는지 국정 전반을 되돌아보며 민생경제 회복과 대한민국 미래를 위한 개혁과제 추진에 더욱 매진하겠습니다.

새롭게 구성될 제22대 국회와는 더 많이 대화하고 더 깊이 협력하며 국정의 파트너로서 국민의 뜻에 함께 부응해 나가겠습니다.

최근 우리 경제는 수출과 투자, 고용 등 여러 지표에서 회복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민께서 느끼시는 체감경기는 여전히 어렵습니다.

정부는 민생 안정을 최우선으로 국민들께서 삶의 변화를 조속히 체감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국민의 입장에서는 정부 부처가 따로 있을 수 없습니다.

정부의 모든 부처는 원팀이 되어 물가 등 당면한 민생 문제 해결과 국정과제 추진에 매진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그동안 국민께 약속드린 민생과제들이 신속히 추진되어 국민들께서 변화를 체감하실 수 있도록 관련 제도를 개선하고 재정적으로 뒷받침하는 데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이와 함께 정부에서 추진하는 정책이 국민의 입장에서 어떠한 취지와 효과가 있는지 국민 입장에서 상세하고 투명하게 설명하는 일에도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한 달여 남은 21대 국회가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여야 정치권과 긴밀히 협력하여 시급한 민생경제 법안 등을 최대한 처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