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5] 출근길 지하철 3호선 운행 차질에 시민 불편…버스 찾아 발 동동 外

  • 3개월 전
[이슈5] 출근길 지하철 3호선 운행 차질에 시민 불편…버스 찾아 발 동동 外

지금 이 시각 여러분들이 주목하는 뉴스 만나보겠습니다.

오늘 오전 서울 지하철 3호선 일부 구간에서 단전이 발생해 열차 운행에 차질을 빚었습니다.

출근길 시민들이 대체 교통편을 찾느라 큰 불편을 겪었는데요.

약 6시간 만에 복구가 완료됐지만 열차 지연은 더 이어졌습니다.

코레일 측은 "이용에 불편을 드려 사과한다"며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안채린 기자입니다.

최근 마약 적발 소식이 끊이지 않고 있는데요.

경찰이 1분도 안 돼 마약 종류를 판별해 내는 마약 탐지기를 현장에 보급했습니다.

이 탐지기가 판별할 수 있는 마약 종류는 무려 130여 종이나 되는데요.

마약 수사 속도와 정확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전망입니다.

나경렬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이스라엘군이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 구호품을 기다리던 주민들에게 총격을 가해 최소 29명이 숨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가자지구에서는 지난달에도 구호품을 싣고 도착한 트럭에 수천 명이 몰리면서 100여명이 숨지는 참사가 발생했었습니다.

윤석이 기자입니다.

트럼프 행정부 시절 재무장관을 지낸 스티븐 므누신이 미국 시장에서 퇴출 위기에 몰린 동영상 플랫폼 틱톡 인수 의사를 밝혔습니다.

틱톡의 시장 가치는 500억 달러, 우리 돈으로 65조 원 이상이라는 평가가 나오는데요.

하지만, 이른바 '틱톡 금지법'이 미 상원을 통과하더라도 실제 매각까지는 넘어야 할 산이 많아 보입니다.

이치동 기자입니다.

달과 화성 탐사를 위한 인류 역사상 가장 큰 로켓 '스타십'의 비행이 절반의 성공에 그쳤습니다.

세 번째 도전에서 지구궤도를 비행하는 데는 성공했지만, 대기권으로 재진입해 낙하를 완료하는 데는 실패했습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임미나 특파원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