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당선 케이크’ 박덕흠에 공개 경고

  • 2개월 전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4년 3월 12일 (화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강전애 변호사, 김진욱 전 민주당 대변인,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최진봉 성공회대 교수

[김종석 앵커]
이른바 글쎄요. 뉴스 TOP10 오래 진행했지만 저런 사진은 저도 이례적으로 처음 보는데. 물론 아무리 지지자들 혹은 박덕흠 의원이 이런 돌발 행동을 할지 몰랐다고 정중히 사과를 하긴 했지만. 총선은 아직 29일 남았는데 4선 박덕흠이라고 해서 당선 파티한 부분에 대해서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그런 행태 절대 안 된다, 엄중 경고했다. 어떻게 받아들이셨어요, 김진욱 대변인님?

[김진욱 전 민주당 대변인]
매우 부적절한 거죠. 사실 박덕흠 의원님 같은 경우에 2020년도에 국토교통위원을 할 당시에 피감기관에 관급공사를 몰아주기 수주한 의혹 때문에 당을 탈당했다가 복당한 전력이 있지 않습니까. 그런데 지금 지역에서 저런 지지자들 모임을 하시고 거기에 또 공무원도 합석을 했다고 해요. 그리고 그 공무원이 당선 이런 이야기도 하고. 굉장히 부적절하고요. 그리고 저기 저분 같은 경우에 저 지역이 지금 출마하면 당선되는 그런 지역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소위 험지, 격전지에서 하루하루 정말 열심히 뛰고 있는 그런 동료들에게도 예의가 아니고 지역 유권자들에게도 절대 예의가 아니다. 그래서 저런 상황들에 대해서 당연히 경고 정도가 아니라 저는 이 정도 사안이면 후보 교체까지도 염두에 봐야 하는 것이 아닌가, 할 정도로 굉장히 부적절한 행동이었다. 처신을 잘해야 되는데 저런 처신으로는 어려운 상황이 될 것이다, 이렇게 예측이 됩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지현 인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