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PSG는 세계 최고 중 하나"…다음달 방한 경기

  • 10개월 전
이강인 "PSG는 세계 최고 중 하나"…다음달 방한 경기

[앵커]

프랑스 리그앙 파리 생제르맹 이강인이 구단과의 인터뷰를 통해 입단 소감을 밝혔습니다.

구단 역사상 첫 한국인 선수를 영입한 파리 생제르맹은 다음 달 한국을 찾아 본격적인 마케팅에도 불을 당깁니다.

곽준영 기자입니다.

[기자]

PSG행 결심 이유를 묻는 질문에 이강인은 대답은 명확했습니다.

"세계 최고 구단 중 하나이기 때문이고 좋은 선수들과 함께 세계 최고 구단에서 뛰면 더 잘 할 수 있고 팀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그러면서 선수로서의 자신을 이렇게 표현했습니다.

"골에 가까운 플레이를 하는 선수, 어시스트하고 슈팅 때릴 수 있는 선수라고 생각해요. 수비적인 면에서도 팀에 도움이 되려고…"

10살 때부터 살아 고향과 다름없는 스페인을 떠나 프랑스에 적응해야 하지만 걱정보단 기대가 큽니다.

"프랑스 문화를 적응하는 것이 중요하고 프랑스어도 배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기대되고 설레는 부분이 있어요."

과거 국가대표 선배들이 뛰는 모습을 보며 이미 프랑스 리그에도 익숙하다고 밝힌 이강인.

PSG의 첫 한국 선수로서 이젠 자신이 국가를 대표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많은 응원을 당부했습니다.

"최선을 다하고 팀에 도움이 되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기대했던 이강인이 PSG 유니폼을 입고 뛰는 모습은 조만간 국내에서 볼 수 있을 전망입니다.

이달 말 일본 투어에 나서는 PSG는 마지막 경기인 인터밀란전 후 한국을 찾아 다음 달 3일 부산에서 K리그 전북 현대와 친선전을 갖기로 했습니다.

다만 전북에서 뛰던 국가대표 공격수 조규성과 이강인의 맞대결 장면은 볼 수 없습니다.

조규성은 지난 FC서울전 이후 팬들에게 작별 인사를 건넨 뒤 출국 현재해 덴마크 미트윌란 이적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곽준영입니다.

#이강인 #파리생제르맹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