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5] 이재명, 재판 두번째 출석 外

  • 작년
[이슈5] 이재명, 재판 두번째 출석 外

지금 이 시각 여러분들이 주목하는 뉴스 만나보겠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선거법 위반 혐의로 오늘(17일) 오전 법원에 두 번째로 출석했습니다.

이 대표는 대선후보와 경기도지사 시절 허위사실을 공표한 혐의로 기소돼, 검찰과 치열한 공방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 대표는 취재진의 쏟아지는 질문에 아무 답변 없이 법정으로 향했는데요.

만약 선거법 위반으로 100만 원 이상 벌금형이 확정되면 당선무효가 돼 다음 대권을 포기해야 합니다.

장효인 기자가 보도합니다.

SNS를 통해 연일 가족의 비리 의혹을 폭로하고 있는 전두환 전 대통령의 손자 전우원 씨.

모든 것을 밝히고 자수하겠다며 개인 방송을 켰는데, 유튜브 생방송 중 마약을 흡입하는 기행을 보여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환각 증세를 보여 경찰까지 출동했고 전 씨는 곧바로 병원으로 이송됐습니다.

전 씨가 이런 행동을 공개적으로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뉴욕에서 이경희 특파원입니다.

인천공항에서 또 실탄이 발견됐습니다.

지난 10일, 여객기 좌석 아래서 실탄 1발이 발견된 데 이어, 엿새 만에 이번엔 누구나 드나드는 출국장에서 발견된 건데요.

쓰레기통을 비우던 환경미화원이 발견해 신고했습니다.

경찰은 CCTV 분석과 국과수 정밀 감식을 통해 유입 경로를 파악하고 실탄 소지자가 누구인지 추적에 나섰습니다.

이 소식, 한웅희 기자입니다.

미국에서 40대 한인 남성이 수사당국의 '가짜 살인청부 의뢰'를 받고 행동에 나섰다가 체포됐습니다.

'청부살인' 교신을 포착한 미 연방수사국 FBI는 이와 관련한 한인 남성을 잡으려고 지난 1월부터 함정수사에 착수했는데요.

FBI요원들이 범죄조직 조직원으로 위장해 가상의 사업가를 살해해 달라고 의뢰했고, 이 남성은 돈을 받는 조건으로 수용했습니다.

이 내용은 방주희 PD가 전해드립니다.

연금 개혁에 드라이브를 걸어온 프랑스 마크롱 대통령이 의회 동의 없이 개혁안을 통과시키는 초강수를 뒀습니다.

연금개혁안은 연금재정 적자를 막기 위해 정년을 현행 62세에서 64세로 늘리는 내용이 골자입니다.

헌법에 따라 정부가 긴급 상황이라고 판단한 경우 의회 투표 없이 집행할 수 있는데요.

헌법이 보장하는 정부 권리를 행사한 것이지만 집권 여당의 심기까지 불편하게 만들었습니다.

보도에 김지선 기자입니다.

#이재명 #전우원 #인천공항_실탄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