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1월 16일 라이브투데이1부
  • 작년
[이시각헤드라인] 1월 16일 라이브투데이1부

■ 강원 산간 폭설 피해…출근길 다시 강추위

강원 산간에 60cm에 달하는 폭설이 내린 가운데 이 지역에 오늘 아침까지 눈이 더 내리다 그치겠습니다. 수도권에는 강추위로 한파주의보가 발령된 만큼 출근길 옷차림에 신경써야 합니다.

■ 윤 대통령, '한-UAE 비즈니스 포럼' 참석

아랍에미리트에 국빈 방문중인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 '경제외교' 행보를 계속합니다. 윤 대통령은 순방에 동행한 우리 기업인들이 함께 하는 한국-아랍에미리트 비즈니스 포럼에 참석해 양국 경제 협력의 비전을 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 고속도로 곳곳 빙판길…연쇄 추돌사고 연이어

어제밤 구리포천고속도로에서 차량 47대가 연쇄추돌해 1명이 목숨을 잃고 중상 3명 포함 30여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오늘 새벽에는 경기도 성남 경부고속도로 서울요금소 인근 도로에서 4중 추돌 사고가 발생해 1명이 숨졌습니다.

■ 지난해 취업자 중 자영업자 비중 역대 최저치

지난해 취업자 중 자영업자 비중이 20.1%를 기록하며 1963년 통계 작성 이후 역대 최저를 기록했습니다. 또 지난해 고용원 없는 자영업자는 427만명으로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14년만에 최대였습니다.

■ 2년간 물가 급등에 실질 최저임금은 뒷걸음질

최근 2년간 최저임금이 6.6% 가량 상승했지만 소비자 물가 상승률은 7.7% 오르면서 실질 최저임금은 뒷걸음질 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미국과 일본 영국 등 OECD 30개국 중 21개국의 실질 최저임금이 하락했습니다.

#강원산간폭설 #윤대통령_경제외교행보 #빙판길_연쇄추돌 #실질최저임금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